제주폴리텍대학,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6명 합격
제주폴리텍대학,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6명 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학장 현창해)는 6일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과정평가형 자격) 6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제주캠퍼스 그린에너지설비과(학과장 한재희)는 지난 2020년부터 제주에서 유일하게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과정을 신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학과 재학생 중 6명이 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했다. 추가로 일반검정형 자격으로 2명이 합격해 총 8명의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합격생을 배출했다.

그린에너지설비과는 제주 지역의 기계 설비, 냉·난방, 가스 분야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력, 경력 상관없이 누구나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2017년에 처음으로 시행된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과정은 2020년에 전국 5개 지역(서울, 부산, 경남, 광주, 제주)에서만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 합격자 전국 총 64명 중 제주지역 합격자는 6명으로 모두 폴리텍대학 학생이다. 학력, 경력 무관하게 누구나 교육과 평가를 거쳐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평가형 교육은 교과 과정과 내·외부 평가 문제의 수준이 높아 응시율과 합격률이 낮은 편이다.

제주캠퍼스는 “공과계열 불모지인 제주에서 이 과정을 통해 처음으로 6명의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인력을 배출한 것은 분명 의미 있고 희망적인 일”이라며 “관광 산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제주 지역 산업 구조상 건물의 냉난방 전문 기술 인력은 필수”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국제적으로도 오존층 파괴예방을 위한 환경 규제가 점점 강화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안전한 냉매가스의 사용을 위해 고압가스 안전 관리 선임 자격을 갖춘 인력을 의무화하고 있다"며 "2018년 4월에 제정된 기계설비법에서도 기계설비 유지 관리 인력을 의무화 하는 등 관련 자격을 갖춘 인력을 지속적으로 필요로 한다"고 덧붙였다.

문의 : 064-754-7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