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어 두번째…본부장 송재호-부본부장 좌남수․김태석 전․현직 도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제주본부 출범식이 22일 오전 10시30분 비대면 화상 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제주의소리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제주본부 출범식이 22일 오전 10시30분 비대면 화상 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제주의소리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제주본부가 22일 공식 출범했다.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제주본부는 이날 오전 10시30분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제주본부는 서울본부에 이에 두 번째로 출범한 광역 단위 본부다.

제주도당과 송재호 의원실이 주관한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비대면 화상 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제주본부는 총 28명으로 구성됐다. 본부장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송재호 국회의원(제주도당 위원장), 부본부장은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과 직전 의장인 김태석 제주도의회 의원이 맡았다.

송재호 본부장은 “우리 당에서는 지난해 7월 ‘국가균형발전 및 행정수도 완성 TF’를 구성해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인 ‘국가균형발전’을 지역과 상생하며 이뤄내기 위한 지혜를 모아왔다”며 “앞으로 국가균형발전이란 대업을 이룩하는데 여러분 모두의 열정과 뜻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송 본부장은 특히 “지방에서는 한해 폐교되는 학교가 1000곳이 넘고, 문닫는 지방대학이 속출하는 등 지방이 소멸될 위기다”라며 “앞으로 균형발전특별위원호는 국가의 존립과 관련된 지방을 살리는 일에 화력을 집중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우원식 중앙당 국가균형발전특위 T/F 위원장은 화상 인사말을 통해 “제주본부에서 제주발전 비전을 만든다면 중앙에서 열심히 지원하도록 하겠다. 특위 차원에서 각별한 관심을 가지겠다”며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