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민 문화.체육복합센터 건축 설계에 지인건축과 이즈건축이 당선됐다.
서귀포시민 문화.체육복합센터 건축 설계에 지인건축과 이즈건축이 당선됐다.

 

217억원이 투입되는 서귀포시민 문화체육복합센터 건축 설계는 지인건축과 이즈건축이 맡게 됐다.

제주도는 서귀포 시민 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 건축 설계를 공모한 결과, 건축사사무소 지인건축(대표 양수웅)과 ㈜건축사사무소 이즈건축(대표 강중열)의 공동 제출작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18일부터 공모를 통해 응모한 19개 작품에 대해 공공건축가의 사전검토와 도내ㆍ외 건축관련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도면검토, 2차 발표 심사를 거친 결과, 도내 업체인 지인건축과 ㈜이즈건축 공동 제출작이 최종 당선안으로 선정됐다.

당선작은 시민들에게 열린 건축이어야 하는 공공건축의 덕목을 잘 구현했으며 동홍천과의 관계, 대지 내 조경 및 건너편에 향후 조성될 문화광장과 인접해 계획 중인 종합사회복지관 등 주요시설과의 연계 및 조화, 내·외부 공간적인 구성과 외관 디자인에서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2위는 일구구공도시건축과 더현건축의 공동응모작, 3위는 빌딩워크샵 건축, 4위는 고글건축과 생각하는 건축의 공동응모작, 공동 5위는 온도건축과 유원건축이 제출한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1위로 뽑힌 당선업체에는 용역비 약 11억5000만원 상당의 기본 및 실시설계 우선협상권이 주어지며, 2위부터 5위까지는 관련 규정에 따라 1억원 범위에서 보상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서귀포 시민 문화·체육복합센터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실내 수영장 등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서귀포시(문화예술과)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연면적 6400㎡, 지하 2층, 지상 3층에 공사비 217억원 규모로 230석 규모의 공연장과 강의실, 수영장(25m, 6레인) 및 배드민턴 6면이 가능한 다목적 강당, 체력단련실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