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협회, 19일 대의원총회 열어 만장일치로 결정

부동석 제주관광공사 협회장이 19일 연임에 성공했다.
부동석 제주관광공사 협회장이 19일 연임에 성공했다.

부동석 제주도관광협회 회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관광협회는 19일 제주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2021년도 대의원총회’를 열어 참석 대의원 만장일치로 제36대 회장에 현직인 부 회장이 당선됐다고 밝혔다. 부 회장의 임기는 오는 2024년까지 3년이다. 

지난 8~9일 진행된 후보 등록 기간에 부 회장이 단독 입후보하면서 부 회장의 연임이 점쳐졌다. 

부 회장은 이날 대의원 총회에서 “지금까지 관광협회는 외형적인 성장에 집중하며,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했다. 협회 본래의 역할에 맞게 업계 지원정책과 사업에 집중하면서 업계가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무본부를 현장중심의 지원체계로 개편하겠다. 전 직원이 모든 회원사와 소통하는 회원 전담제를 운영해 모든 회원사 의견에 귀 기울여 현장에 필요한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부 회장은 “소통협력센터도 상시적으로 운영하겠다. 사무본부의 업무 지원범위를 확대해 단순 사업 지원에서 행정부터 홍보까지 업무지원도 강화하겠다. 개별관광객 대상으로 집중 추진되는 마케팅의 타깃을 구분해 단체 관광객을 업계가 참여·유치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부 회장은 “제주 경제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관광서시브 산업이 소수단체 반대에 의견에 부집혀 나가지 못하고 정체되고 있다. 관광을 위한 투자 유치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고, 제2공항 건설 등 정책도 반대에 막혀 추진되지 못하고 있다. 같은 일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관광인의 의견을 모아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