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는 보다 체계적인 서귀포시문화도시 조성 사업을 위해 ‘도시문화기획자’ 1명을 공개모집한다.

도시문화기획자 임기는 2022년 12월 31일까지다. 응시 자격은 문화 정책, 도시 연구, 문화 계획 분야에서 3년 이상 실무 경력이 있거나 문화 행정(지역문화재단, 공공기관 등) 분야에서 2년 이상 실무 경력이 있는자 혹은 문화 예술 분야 2년 이상 등의 실무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지역에 상관 없이 응시 가능하며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요 업무는 ▲문화도시 연구 개발, 특성화 사업 계획 업무(Urban Planner) ▲노지문화·지역문화 생태계 리서치 ▲문화도시 정책랩, 마을·문화권별 문화 계획 업무, 서귀포시 문화도시 조성 사업 기획·실행 등이다.

응시 원서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받는다. 서류 전형, 면접 심사 과정 등을 거쳐 19일에 채용할 계획이다. 응시원서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누리집( www.nojiculture.kr )이나 문화도시 서귀포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는 더큰내일센터와 함께 4월 중으로 제주청년 11명과의 온라인 밋업을 시작으로, 6명의 소규모 면접 과정을 통해 센터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는 ‘105개 마을이 가꾸는 노지(露地)문화’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생태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시민문화 허브조직을 표방한다.

문의 :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064-767-9508)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