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들 뛰어들어 볼 만한 ‘요즘 뜨는 AI기술’
제주청년들 뛰어들어 볼 만한 ‘요즘 뜨는 AI기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5번째 강의, 김성철 서울아산병원 연구원

일상 속에서 인공지능의 영역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AI(인공지능)혁명 시대, 제주청년들에게 AI의 기초부터 최신 동향까지 짚어주는 강연이 열린다.

ⓒ제주의소리
김성철 서울아산병원 연구원. ⓒ제주의소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가 오는 6일 1학기 다섯 번째 강연을 공개한다.

김성철 서울아산병원 연구원이 ‘AI Is All You Need!(인공지능은 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 연구원은 울산대 의과대학에서 의공학전공 석사과정을 마치고 현재 서울아산병원 의료영상지능실현연구실에서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그는 AI 관련 다수의 논문발표와 대회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의료인공지능 전문가 양성과정과 국내 최대 규모 딥러닝 라이브러리 컨퍼런스 ‘케라스 러닝데이 2020’의 강사로도 재직한 바 있다.

이번 강연은 인공지능 과거부터 지금까지의 발전과 인공지능의 종류, AI산업의 최신 동향을 설명하며 제주청년들이 AI 기술 발전 시대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쉽게 풀어 설명할 계획이다.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 영상으로 시청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 중 영상이 게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