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착한여행 주관 2개월 과정, JDC 후원...4월 16일까지 신청 접수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JDC 로컬 투어 여행큐레이터 양성 과정’을 진행하면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JDC가 후원하고 사회적기업 (주)착한여행이 진행한다. 주민 참여와 아이디어를 통해 마을 관광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경쟁력 있는 여행 상품을 개발·운영하기 위한 자리다. 4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서귀포에서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제주도내 코로나 피해업종 종사자를 우선 모집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제주 여행 컨텐츠를 개발하고 공정여행을 연결하고 싶은 사람, 로컬 투어 큐레이터가 되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어려워진 관광 여행 업계 경력 단절자, 국내여행안내사, 문화해설자, 문화활동가는 우대받을 수 있다.

1차 서귀포시 교육은 오는 4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서귀포시 파인힐 호텔(서귀포시 부두로 44)에서 열린다. 이론 9강, 실습 1회로 계획했다. 2차 교육은 9월부터 제주시에서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공정여행 1호 나효우 대표의 ‘로컬 투어 마을여행 큐레이터 소개’와 ‘마을여행 상품만들기’ ▲가이드 전문 투어 한국자전거나라 이용규 대표의 ‘전문 지식 가이드의 역할’ ▲김석윤 건축사의 ‘제주 건축 문화 자원을 활용한 컨텐츠 기획’ ▲김종현 제주더큰내일센터장의 ‘제주 가치에 기반한 비즈니스 혁신 전략’ ▲인천 개항로 프로젝트 참여한 이창길 대표의 ‘우수 프로젝트 사례를 통한 로컬 크리에이터 되는 법’ ▲서귀포시 하례리 생태관광마을 탐방 ▲소셜 미디어 마케팅 1인 기업 최규문 대표 'SNS 실무 마케팅 전략' 등이다. 참가자들이 로컬 마을 여행 상품을 발표하고 수료식도 연다.

향후 우수 로컬 마을 여행 상품을 선발해, 실제로 여행 상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 플렛폼 등을 이용해 개시할 예정이다. 

신청은 온라인( https://han.gl/BawSJ ) 마감일인 16일 오후 6시까지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19일 오후 4시전까지 개별문자나 이메일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모든 일정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채 진행되며, 상황에 따라 온라인·오프라인 강의 진행, 강사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다.

문의 : 02-701-9071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