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단장 강철웅)은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2021학년도 취업아카데미 신청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Pre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Pre 취업아카데미는 제주대 링크플러스 사업단이 올해 운영할 계획인 취업아카데미에 앞서 기본적인 기업분석과 팀 프로젝트를 통한 문제해결 능력 향상 등을 돕는 사전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산업별 대기업 종사자 멘토들과 함께 기업분석 프로세스를 학습하고, 팀 프로젝트를 통한 실전대비 기업 문제파악 및 솔루션 도출 등 과정이 진행됐다. 

더불어 현직 종사자와 함께하는 진로 토크쇼를 통해 취업준비생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취업전략에 대한 멘토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기회도 제공됐다. 

강철웅 단장은 “2018년부터 진행해온 취업아카데미가 Pre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산학협력을 통한 우수한 인재양성모델로 취업아카데미가 취업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 취업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제주대 링크플러스 사업단 취업아카데미는 오는 23일 ‘NH농협 취업아카데미’를 시작으로 5월 7일 한국중부발전 취업아카데미 등 연이어 열릴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대 또는 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