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여행전문잡지 “제주올레, 세계 최고 해안산책로”
영국 여행전문잡지 “제주올레, 세계 최고 해안산책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tive Traveler Magazine 10선 발표, 제주올레 아시아 유일
영국 여행전문잡지 'Active Traveler Magazine'이 제주올레를 세계 최고 해안산책로 10선으로 선정했다. 출처=Active Traveler Magazine 누리집 갈무리
영국 여행전문 매체 'Active Traveler Magazine'이 제주올레를 세계 최고 해안산책로 10선으로 선정했다. 출처=Active Traveler Magazine 누리집 갈무리

제주올레가 ‘세계 최고 해안산책로 10선’에 꼽혔다.

영국 여행전문 매체 'Active Traveler Magazine'(발행인 Jim Walker)은 지난 1월 7일 자사 누리집에 ‘세계 최고 해안산책로 10선’(TOP 10 BEST COASTAL WALKS IN THE WORLD)을 선정해 소개했다.

영국 남서부 지방 ‘코츠월드’에 기반을 둔 여행전문 매체 'Active Traveler Magazine'은 장거리 사이클 루트, 유럽 최고의 워킹 홀리데이를 비롯해 최고 아웃도어 장비 등 각종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전문 글로벌 매거진이다. 코츠월드는 영국에서도 빼어난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2018년 기준 연간 2300만명이 코츠월드를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아시아권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된 제주올레는 ▲프랑스 ‘GR34’ ▲이탈리아 ‘Sentiero degli Dei(센티에로 데글리 데이)’ ▲노르웨이 ‘Length of Lofoten(로포텐)’ ▲캐나다 ‘West Coast Trail(웨스트 코스트 트레일)’ ▲남아프리카공화국 ‘Wild Coast Hiking Trail(와일드 코스트 하이킹 트레일)’ ▲터키 ‘Lycian Way(리시안 웨이)’ ▲웨일즈 ‘Pembrokeshire Coast Path(펨브룩셔 해안)’ ▲뉴질랜드 ‘Milford Track(밀포드 트랙)’ ▲미국 하와이 ‘Kalalau(칼라라우)’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Active Traveler Magazine은 제주올레에 대해 “한국은 하이킹을 염두한 봄맞이 첫 번째 목적지가 아닐 수도 있다. 그러나 2007년 개장해 제주도의 화산을 둘러싸고 있는 새로운 제주올레 트레일을 차지하기 위해 올레꾼(walker)들이 몰려들고 있다. 제주올레 트레일은 급성장하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매끄럽게 연결된 21개의 산책길로 구성된 이 루트는 해안선을 따라 깊고 푸른 바다와 내부에 솟아있는 푸른 한라산 산맥의 끝없는 전망을 제공한다. 지나면서 368개의 오름들(oreums) 또는 미니 화산도 드러난다. 제주는 현지에서 '보물섬'으로 알려져 있는데, 제주올레 하이킹은 왕관의 보석”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세계 최고 해안산책로 10선
https://www.active-traveller.com/top-tens/10-best-coastal-walks-in-the-worl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
재외도민. 2021-04-08 23:23:11
관광객 덜 받고 고품격 관광지로 거듭나는게
쓰레기와 중국인들로 넘쳐나서 제주를 버리지 않고
오래도록 유지하는 길인데.
자꾸 난개발이라니.
123.***.***.150

1234 2021-04-08 13:51:49
“매끄럽게 연결된 21개의 산책길로 구성된 이 루트는 해안선을 따라 깊고 푸른 바다와 내부에 솟아있는 푸른 한라산 산맥의 끝없는 전망을 제공한다. 지나면서 368개의 오름들(oreums) 또는 미니 화산도 드러난다. 제주는 현지에서 '보물섬'으로 알려져 있는데, 제주올레 하이킹은 왕관의 보석”~~~~ 이라고~~?

토양이 쓸려 내려가는 올레길, 주변에 무분별하게 들어선 카페와 숙박업소, 경관 사유화, 올레길 주변 쓰레기, 주민갈등, 오버투어리즘의 전형을 보여주는 올레길입니다.

길이란 단순히 보여주는 것만이 아니라 걷고 있는 땅, 밟고 있는 오름, 주변 환경이 같이 건강해야 제대로 된 길입니다. 단순히 경관만 보는 것으로 세계최고해안산책로 10선이라구요~? 깊이 반성하시길~~!
125.***.***.60

도민 2021-04-08 01:19:09
외돌개에서 나오는 해안 올레길 행정처리 잘못한 덕에 중간에 길이 막힐 정도로 관리가 제대로 안되고 있다. 관리 잘하자...또한 지금이라도 제대로 정리해서 길을 트자. 아무리 사유지라도 길을 막아서면 안되며 그 이유조차 타당성이 없다.
22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