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진흥원, 올해부터 3개 기획공연 프로그램 운영

 

제주문예회관 전경. 제공=제주도.
제주문예회관 전경. 제공=제주도.

제주문예회관이 지역 공연예술 단체들을 위해 ‘올해의 기획공연’을 선정·지원한다.

제주도 문화예술진흥원(원장 부재호)은 ‘기획공연 프로그램’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획공연 프로그램은 도내·외 예술단체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제주 공연예술 문화 활성화에 기여 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정책이다.

사업 종류는 모두 세 가지다. ▲기획공연 프로그램 ▲함께하는 상설공연 뜨락마당 페스티벌 ▲뜨락마당 연극 페스티벌까지 세 가지로 나눠 모집한다. 

# 기획공연 프로그램

기획공연 프로그램은 음악, 연극, 뮤지컬, 무용, 기타 복합 등 무대 공연이 가능한 모든 공연예술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제주에서 활동하는 예술 단체에 한정해 모집한다. 3개 작품을 선정하는데 작품 별 2500만원 가량을 공연비로 지원한다. 총 사업비는 8000만원이다.

신청 자격은 제주에 주소지를 두고 5년 이상 지역에서 공연 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다. 단체 간 또는 장르 간 협업 작품 응모도 가능하다. 올해 국비·지방비 등 예산을 지원받은 작품은 신청할 수 없다. 

# 뜨락마당 페스티벌

뜨락마당 연극 페스티벌은 전국 '연극' 단체 중 야외 연극 콘텐츠를 가진 단체라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문예회관 정문에 인접한 야외놀이마당을 활용한다. 5개 내외 단체를 선정하며, 단체별 400만원 가량을 공연비로 지원한다. 총 사업비는 2000만원이다.

함께하는 상설마당 뜨락마당 페스티벌은 전국 공연 예술 단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야외 공연이 가능한 단체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35개 단체를 신청하며 단체 별 80만원 가량을 지원한다. 총 사업비는 3000만원이다. 

신청서는 4월 12일부터 30일까지 이메일( cht7643@korea.kr )로만 받는다. 5월 중으로 서류 심사를 거친 후 최종 선정작에 대해 제주도 문화예술진흥원 선정 ‘올해의 기획공연’ 명칭을 부여한다.

신청 자격, 심사 내용, 신청 서류 양식, 지원 제외 대상 등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 http://www.jeju.go.kr/jejuculture/news/notice.ht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재호 원장은 “이번 기획공연 모집을 통해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도민들에게 공연을 통해 위로하고 우리 지역 문화 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제주를 포함해 전국 여러 예술 단체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문의 : 문화예술진흥원 공연기획과(064-710-7643)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