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정책과제 발굴을 위한 '서귀포시 새 희망 시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는 1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서귀포시의 특색 있는 정책 과제로 △지역경제 활성화 △스마트 행정서비스 확대 △청정 서귀포시 위상 강화 △유사 감염병 관리 △기타 포스트 코로나 대응 정책과 관련된 사항이다.

서귀포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온라인 국민신문고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6월 중 △실현가능성 △주제적합성 △창의성 등에 대해 1차 내부 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3건을 시상한다. 

입상자에게는 서귀포시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의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최종심사에서 아쉽게 탈락한 2명에게는 각 10만원의 탐나는전을 노력상으로 전달한다.

보다 자세항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회·경제 전반의 구조적 변화와 함께 시민 생활의 패러다임도 바뀌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시민과 함께 가꾸는 새 희망 서귀포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