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은 15일 학교현장의 입시지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대학입학 진학지도에 전폭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22학년도 대학입학 진학지도 운영 일정’을 고등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발표했다.

올해는 수험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2020학년도에는 개최하지 않았던 카이스트 진학설명회를 시작으로,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도 8차시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제공하며, 5개 사관학교 입학설명회도 개최한다. 

또한 읍면지역 학교를 비롯한 도내 고등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진학 컨설팅’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고1, 2 담임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대교협 대표강사 초청 교사연수‘와 ‘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 직무연수’를 확대한다. 

이를 통해 도내 고등학교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내 학생, 학부모와의 진학상담과 실제 진학지도에서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또한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꾸준히 진행하는 △학교방문 진학컨설팅 △진로진학지원센터 방문상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제주진학지도교과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대학입학정보박람회’의 호응도가 매년 높아짐에 따라 학생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강의 구성의 질적 향상 및 홍보에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성중 학교교육과장은 “교육청은 각종 입시설명회 및 진학 행사에 만전을 기하는 등 지속적이고 흔들림 없는 다양한 대학진학지원사업들을 통해 2022학년도 대학 진학에서도 좋은 결실을 맺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