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시민정책만족도 평가단, 5월21일까지 공개 모집

서귀포시는 부서 정책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외부 정책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자 '제3기 시민정책만족도 평가단'을 4월26일부터 5월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정책만족도 평가단은 시청 내 모든 부서, 읍면동에서 올해 추진하는 핵심 과제와 현장과제에 대해 시민의 입장에서 살펴보고 이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역할이다.

모집 분야는 ▲일반 행정 ▲보건 복지 ▲문화 관광 체육 ▲경제 안전 교통 ▲도시 환경 등이다. 시민 총 190명을 위촉해 올해 6월부터 2023년 6월까지 2년간 활동한다. 

올해 상반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메일, 전화 등 온라인으로 평가한다. 하반기에는 각 분야별 워크숍을 열고 부서별로 추진한 주요 정책을 보고받고 성과와 만족도를 평가한다. 

신청 자격은 서귀포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시청 누리집→소도리(알림)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팩스(064-760-2199)나 이메일( tongu0412@korea.kr )로 보내면 된다. 서귀포시 기획예산과 또는 해당 읍면동 주민자치팀을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다.

서귀포시는 “시민정책만족도 평가단은 부서에서 추천하는 ‘부서 추천 시민평가단’과 함께 ‘시민평가단’으로 모여 서귀포시 54개 부서를 평가한다. 평가 내용은 성과 관리에 반영하고, 내년 서귀포시 정책 수립 방향 설정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