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양조훈)은 4월 26일부터 7월 30일까지 ‘제22회 전국청소년4.3문예공모전’ 참가 접수를 받는다.  

올해는 기존 중·고등 부문에 초등부를 추가했다. 초등부는 ▲시 ▲산문 ▲그림을 진행한다. 중·고등부는 ▲시 ▲산문 ▲만화로 작품을 공모한다.

주제는 4.3의 교훈, 평화·인권에 대한 내용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거주 교포 가운데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대안학교, 학교 밖 청소년 역시 대상이다. 작품은 개별 이메일로 신청 받는데, 초등 그림 부문은 우편으로만 받는다.

입상작은 부문 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제주도지사상인 대상은 부문 별 3편 씩 모두 9편을 선정한다. 대상 상금은 고등부 100만원, 중등부 50만원, 초등부 30만원이다. 제주도교육감상인 최우수상은 9편, 우수상은 18편, 장려상은 36편을 선정한다. 

재단은 오는 8월 30일 전후로 재단 누리집( www.jeju43peace.or.kr )에 입상 결과를 게시할 예정이다. 이후 수상작을 모은 작품집을 발간해 전국 도서관과 학교 등에 배포한다.

작품 분량, 접수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제주4.3평화재단 누리집 ‘알림·소식-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전국청소년4.3문예공모전은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