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재즈 뮤지션들, 재즈의 날 기념 비대면 공연
제주 재즈 뮤지션들, 재즈의 날 기념 비대면 공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후 6시 SNS 생중계...양영호, 박수현, 구본준, 주찬미 참여

제주에서 활동하는 재즈 뮤지션들이 30일 오후 6시 비대면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4월 30일 유네스코 지정 세계 재즈의 날(international Jazz day)을 기념하는 자리다.

뮤지션 구성은 재즈 베이시스트 양영호가 일렉 베이스, 재즈 베이시스트 박수현이 콘트라베이스, 워킹홀리데이 대표 구본준은 드럼, 에듀 뮤직 대표 주찬미가 보컬로 참여한다.

양용호는 AcidRain, the Frontline 등 다수의 앨범 작업과 oZo Trio, the Secret Chord에서 활동했다. 

박수현은 Soundfish와 Guesswhosii의 프로듀서이자 작사·작곡가이며, 정규 앨범 2집과 다수의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구본준은 프랑스에서 재즈 드럼을 배우고 활동하면서 제주로 이주했다. 주찬미는 다수 앨범의 세션 활동과 함께 한라대, 함덕고 등 여러 교육 기관에서 보컬 강사로도 활약 중이다.

특별 게스트는 ‘서울솔리스트 재즈 오케스트라’와 재즈 트리오 ‘오늘(O:neul)’ 에서 활동 중이며, 각종 음악 방송 프로그램 세션으로 참여하는 재즈 기타리스트 안강호를 초청했다.

1부는 재즈 피아니스트 브래드 멜다우(Brad Mehldau)와 베이시스트 스티브 스왈로우(Steve Swallow)의 곡을 기타 트리오가 연주한다. 2부는 보컬리스트 주찬미와 함께 정통 재즈 넘버를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해 소개한다. 

3부는 두 베이스(일렉 베이스+콘트라 베이스)가 함께하는 독특한 구성으로 즉흥적인 인터플레이(interplay)를 선사한다.

이번 공연은 일령뮤직페스티벌이 주관하고, ▲사운드피쉬 ▲스테이지 헤르츠 ▲워킹홀리데이에서 주최·후원한다. 공연 영상은 SNS를 통해 실시간 송출한다. 

http://instagram.com/stagehertz
http://facebook.com/ilryungmusi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