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문 근정포장, 소대진 대통령 표창, 현진일-김영 국무총리 표창

이종문 남녕고 교사, 소대진 저청중학교 교장, 현진일 장학관, 김영 표선고 교사
이종문 남녕고 교사, 소대진 저청중학교 교장, 현진일 장학관, 김영 표선고 교사

 

스승의 날을 맞아 근정포장에 이종문 교사, 대통령 표창 소대진 저청중 교장, 국무총리 표창에 현진일 장학관, 김영 교사가 수상한다.

제주도교육청은 코로나19 지역 감염자 확산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스승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지 않는 대신 스승의 날 비대면 축하행사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13일 제40회 스승의 날 기념사를 내고 “아이들의 어제와 오늘, 내일에 유일한 이름으로 기억되시는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을 드립니다”라고 전한 서한문을 보냈다.

이 교육감은 코로나19라는 낯선 길을 걸어갈 때, 선생님은 자신의 삶을 뒤로한 채 아이 한 명, 한 명에게 사랑과 헌신하시는 존재이며, 우리가 지치고 힘든 나날 속 따뜻함이 그리워 뒤돌아보면 언제나 선생님이 계셨다"며 “선생님이 희망과 자부심으로 교직의 길을 걸으실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고 정성을 쏟겠다”고 전했다.

스승의날 포상 수여 인원은 총 143명이며, 근정포장에 이종문 남녕고 교사, 대통령 표창에 소대진 저청중학교 교장, 국무총리 표창에 현진일 도교육청 장학관과 김영 표선고 교사 등 4명이 정부 포상을 받게 된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자는 김수정 제주중앙고 교사 등 57명이며, 교육감 표창 수상자는 강기호 삼성여고 교사 강기호 등 82명이다. 

한편 코로나19 관련 정부ㆍ지자체 행사 운영 지침에 따라 정부포상에 대한 교육부 차원의 전수식과 도교육청 주관 스승의 날 기념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훈장 및 표창장 등은 수상자 소속 학교로 배부해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