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제주도 대중음악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도내 뮤지션을 대상으로 맞춤형 음반 제작 지원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후원하는 제주음악창작소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한다. 제주지역 뮤지션을 대상으로 약 4개월 동안 음반 제작과 후속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경력 뮤지션 3팀, 신진 뮤지션 3팀을 선해 자유주제와 제주도 오름을 주제로 삼은 곡을 발굴할 예정이다. 지원 장르는 제한이 없다.

사업 기간 동안 경력 뮤지션은 1000만원, 신진뮤지션은 500만원을 지원한다. 신진 뮤지션의 경우 음악 산업 전문가와의 멘토링까지 지원해 뮤지션으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선정된 뮤지션은 제주음악창작소 뮤지션 쇼케이스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해당 음반을 활용한 컴필레이션 앨범 제작에도 참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뮤지션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누리집( www.ofjeju.kr ) 혹은 제주음악창작소 누리집( www.jemuw.kr )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6월 18일까지 e나라도움( www.gosims.go.kr )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들을 적극 지원해 창의성을 확산하고, 음악 산업을 제주도의 핵심 산업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전했다.

문의 :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http://www.ofjeju.kr
제주음악창작소 http://www.jemu.kr 064-766-0706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