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은 학부모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교육 소통‧공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3기 학부모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학부모크리에이터’들은 제주교육정책과 교육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자녀교육의 유익한 정보 등을 직접 취재한 뒤 기사나 SNS‧유튜브 컨텐츠로 제작, 도민들에게 알리는 ‘도민 소통 통로’다.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3기 학부모크리에이터는 총 20명을 모집한다. 학부모크리에이터들의 임기는 1년으로, 오는 7월 말 위촉장을 받은 후 활동을 시작한다. 

콘텐츠 제작 및 기사작성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는다. 또한 학부모크리에이터에게는 미디어 전문 교육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1년 임기가 마무리될 때 우수 크리에이터에게는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7월15일까지 지원서류를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je.go.kr.)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소통지원관 홍보담당(064-710-0123)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7월 말 개별 통보한다.

송성한 소통지원관은 “학부모크리에이터 모집에 제주 학부모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내주길 부탁드린다”며 “학부모크리에이터가 ‘공감하고 소통하는 제주교육’, ‘아이 한 명, 한 명이 존중받는 제주교육’을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