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김명규, 복지-임광철, 관광-양승열, 환경-강용숙

서귀포시 김명규 자치행정국장, 임광철 복지위생국장, 양승열 문화관광체육국장, 강용숙 청정환경국장.(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서귀포시 김명규 자치행정국장, 임광철 복지위생국장, 양승열 문화관광체육국장, 강용숙 청정환경국장.(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서귀포시는 국장급 인사 4명을 한꺼번에 교체하는 내용의 2021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1일 예고했다.

오는 7월 2일자로 단행되는 이번 정기인사는 4급 이하 승진 83명, 전보 193명, 제주도 인사교류 31명 등 총 307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인사를 통해 자치행정국장에 김명규 제주도 농업기술원 총무과장을 발령했다. 복지위생국장에 임광철 주민복지과장, 문화관광체육국장에 양승열 문화예술과장, 청정환경국장에 강용숙 총무과장을 각각 승진 임용됐다.

총무과장은 김용춘 자치행정과장, 자치행정과장은 강창용 대천동장, 문화예술과장은 강경택 체육진흥과장, 주민복지과장은 양문종 동홍동장, 대륜동장은 오승언 송산동장이 각각 발령됐다.

산림휴양관리소장은 허정환 공원녹지과장, 건축과장은 오문정 중앙동장, 남원읍장은 오성한 도시과장, 대천동장은 홍성헌 서홍동장, 정보화지원과장은 김희옥 사무관, 성산읍장은 현길환 사무관, 서홍동장은 진은숙 사무관 등이 각각 맡는다.

공항확충지원과장은 전익현 보도팀장, 평생교육지원과장은 이도경 민원팀장, 체육진흥과장은 양예란 인사팀장, 영촌동장은 고상희 성산읍 부읍장, 동홍동장은 강윤봉 지역경제팀장 등이 각각 승진하며 직무대리로 발령됐다.

도서관운영사무소장은 김현국 삼매봉도서관팀장, 공원녹지과장은 오상훈 녹지관리팀장, 송산동장은 고민수 수산진흥팀장, 동부보건소장은 송순오 서귀포보건소 건강증진팀장, 도시과장은 김민철 하천관리팀장, 중앙동장은 김용철 건축행정팀장, 축산과장은 문혁 주사 등이 각각 직위 승진했다.

서귀포시는 이번 인사가 '민선7기 후반기 성과창출과 안정적 조직운영을 위한 인사운영'을 기조로 조직운용 효율화 및 신규 행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직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아동학대 대응체계 전면 개편과 개발행위허가 등 행정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전담팀을 신설하고, 다변화되는 사회복지수요에 대응한 인력확충 및 승진 우대 등을 통해 시민 중심의 조직운영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승진인사는 현안업무 성과와 직렬별 균형을 고려해 국장 직위에 3명을 자체 승진하고, 해양수산·간호·녹지·토목·건축 사무관을 승진 의결하는 등 격무·현안사업 부서에서 열심히 일하는 직원을 승진 우대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직원고충 및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소통인사·현장중심 인사로 추진하고자 노력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서귀포시의 새희망과 재도약을 위한 체계를 마련하고 열심히 일하고 소통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