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정부예산안 심의...제주 예산 확보 총력전

송재호 의원
송재호 의원

21대 국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제주 현안 사업 예산의 확보를 이끌 예결위원으로 송재호 의원(제주시갑)이 선임됐다. 

국회 예결위는 정부 예산안을 심의·확정하며, 국가재정 전반을 비롯해 예산 및 기금을 다룬다. 이번 제2기 예결위는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2020회계연도 결산, 2022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등을 심의·확정하게 된다.

예결위가 다루는 재정 규모는 올해를 기준으로 본 예산 558조와 지난 3월 확정된 추가경정예산 15조원, 7월2일 정부가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제출한 33조의 추경을 합하면 600조 원 수준에 달한다.

5일 여야는 7월 임시국회 소집 일정과 함께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 등에 합의했다. 구체적으로 여야는 5일부터 31일까지 7월 임시국회를 열고 8일 2차 추경관련 시정연설을 진행한다.

송재호 의원은 “문재인 정부 후반기 예산과 내년 대선 이후 새로운 정부 예산을 다루는 만큼 책임감이 크다.”며 “소외되고 배려가 필요한 지역을 우선해선 균형발전을 위한 예산 배정을 원칙으로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등 감염병 유행으로 인한 제주도 감염병전문병원 설치, 제주농산물 수급안정사업, 유충제거를 위한 강정정수장정비사업 등 예산반영이 어려웠던 사업들을 비롯해 제주4·3 관련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