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가 제주지역 예비·초기 창업자를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J-Academy(제이아카데미) 로컬 편’에 참여자를 다음 달 6일까지 모집한다.

제이아카데미는 지역 고유 자원·특성을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접목시켜 창업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8시간씩 화상회의 솔루션 줌(Zoom)을 통해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은 △로컬크리에이터의 이해와 케이스 스터디 △타겟 고객 선정과 차별화 브랜딩 전략 △수익구조 구축과 로고 제작 △실전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로컬 창업자 특강 △모의 IR 피칭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기간 참가자들에게 실전 창업 멘토링을 제공하며, 교육시간 100%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후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모의 IR(Investor Relations,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 피칭 대회를 개최해 최우수상에게는 50만원, 우수상은 30만원, 장려상은 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필요 시 전문가 매칭을 통해 멘토링 지원도 이어나간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 6일 오후 3시까지다. 총 15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이아카데미는 2015년부터 제주센터가 자체적으로 운영해 온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