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는 지난 28일 제주물마루된장학교에서 2021년 제주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제2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이하 6차센터)는 지난 28일 제주물마루된장학교에서 2021년 제주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제2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역량강화 교육은 코로나로 인해 도외 선진지 견학이 어려운 시기에 맞춰, 6차 산업 인증 신청 희망 경영체 또는 인증 사업자를 대상으로 도내 우수 6차산업 인증 사업자의 사업장에서 교육 및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제주6차산업의 이해와 현황(제주6차센터) △농산물 원산지 표시제 및 농업경영체 등록제도(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 △우수 6차산업 사업자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제주물마루된장학교)의 3가지 내용으로 진행됐다.

역량강화 교육은 미리 신청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10명 이하의 최소인원으로 두 번 더 운영된다.

8월에는 2017년도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우수사례 본선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귤향 영농조합법인(대표 강문정), 10월에는 2015년도 은상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 아침미소(대표 양혜숙)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제주6차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국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제품 원산지에 대한 유의사항을 미리 습득해 피해가 없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도내의 우수한 6차산업 인증사업자를 만나볼 수 있는 교육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