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향토기업 제우스와 제주설심당이 제주산 원물을 활용한 디저트를 개발해 제주를 알리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한상 제우스 대표, 김두원 제주설심당 대표. 사진=제우스.

제주향토기업 ㈜제우스(대표 김한상)와 ㈜제주설심당(대표 김두원)이 지난달 30일 제주산 원물을 활용한 디저트를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제주산 원물을 활용한 디저트를 개발하고 제주 지역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두 기업의 목표가 일치하면서 성사됐다.

협약에 따라 제우스는 제주산 원물을 활용한 설심당 맞춤 간편대용식 레시피를 개발하고 생산할 계획이다. 설심당은 이를 활용해 독자적인 디저트를 생산, 선보일 예정이다. 

제우스는 건조기술을 바탕으로 비상품 농산물을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는 제주도 향토기업으로 자사 건조과일 브랜드가 우수중소기업인증 ‘브랜드K’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해 보이기도 했다. 

제주설심당은 빙수 판매 전문점으로 도내 6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제주도 문화와 음식을 국내외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개발 중인 업체다. 

제우스 김한상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함은 물론 제주도 농식품 관련 사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제우스가 보유한 특허 건조기술을 통해 단순생산을 넘어 제주도를 알리는 OEM·ODM 전문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