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구원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12일부터 참가자 선착순 8~12명 모집

제주연구원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제주문화중개소’ 운영사업의 2021년도 하반기 단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이 8월12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제주문화중개소 홈페이지(start.jejuessd.kr)에서 회원가입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제주문화중개소 운영사업’은 제주도 권역별 균형발전 시범사업(2018∼2022년)의 하나로 올해 4년차를 맞고 있다. 제주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화 관련 서비스 접근성의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공급 대비 주민의 수요가 상대적으로 높은 서귀포시 동(洞)권역(행정동 기준)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제주도를 4개 권역으로 구분하고 정부와 지역협의체가 주체가 돼 각 권역별로 공공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발굴, 추진하는 형태의 사업이다.

제주문화중개소의 하반기 단기 프로그램은 참가자 모집 후 8월 말부터 12주간 운영된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 등을 감안해 참가인원은 프로그램 당 8~12명으로 제한한다.

올해 제주문화중개소의 테마는 ‘Que sera sera(케세라세라, 원하는 대로 될거야)’로, ‘2021년, 원하는 대로 될 거야! 함께 힘을 내 보자!’라는 긍정적인 의지를 담았다.

◇운영 프로그램

△장단장구의 흥과 멋(고석철, 부혜미 강사) △딴!딴! 소녀독무(곽고은 강사) △싱어송라이터 프로젝트 ‘도시락’(김선동, 노수미 강사) △고고댄스! 어게인(한정수 강사) △수묵풍경에 노닐다(권세혁 강사) △엄마들 옛 바느질(이지선 강사) △아꼬운 전통민화(정수연 강사) △비비작작 그림자서전(최유림 강사) △글쓸락(김신숙 강사) △미디어로 표현하는 나(강은숙 강사) △마이스토리 인스타툰 작가(박항아 강사) △엄마가 배워요! 공감미술놀이(정혜정 강사)

참가신청은 제주문화중개소 홈페이지(start.jejuessd.kr)로 하면 된다.

문의=제주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제주문화중개소 사업팀(064-738-9278~9).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