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왼쪽부터 제주 16세 청소년 살해 피의자 백광석(48), 김시남(46).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제주에서 16세 중학생 A군을 무참히 살해한 혐의 등으로 구속된 백광석(48)과 김시남(46)이 재판에 넘겨졌다.

제주지방검찰청은 살인, 주거침입 등의 혐의로 백광석과 김시남을 기소했다고 13일 밝혔다.

주범 백광석 등 2명은 지난달 18일 오후3시16분께 제주시 조천읍 한 주택에 침입해 A군을 살해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백광석은 사실혼 관계였던 A군 어머니로부터 이별 통보를 받자 앙심을 품고 김시남과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백광석은 같은 달 2일 새벽시간 피해자의 집에 침입해 A군 어머니를 때리고 휴대폰과 지갑 등을 훔쳐 달아난 혐의도 받는다.

또 이튿날 A군 집에 들어가 액화석유가스(LPG) 고무관 2개를 파손해 가스를 방출했으며, A군 가족 근처 접근을 제한하는 법원의 임시조치결정에도 가까이 접근한 혐의다.

백광석은 A군을 살해한 후, 증거 인멸을 위해 휴대폰 2개를 망치로 부순 혐의도 받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범행에 상응하는 처벌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유족과 피해자에 대한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6일 제주경찰청 신상공개심의위원회는 백광석과 김시남에 대한 신상정보 공개를 결정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