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국학원, 21일 평화리더 500인 참여하는 온라인 페스티벌

사단법인 제주국학원이 21일 ‘젊게, 행복하게, 모두가 평화롭게’라는 주제로 ‘제주 평화리더 500人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은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팬데믹과 기후변화 등의 위기로 우리의 몸과 마음은 물론 자연과 지구의 환경까지 위기를 겪고 있는데 가운데 이러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다 같이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열쇠는 자연과 인간이 함께 공생하며 참된 인간성을 회복하는데 콘셉트를 맞춰 기획됐다.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의 설화를 모티브로 삼고 우리 삶을 변화시키고 제주를 함께 열어 갈 평화리더들의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학원 설립자이며 BTS대학으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승헌 총장의 특별강연과 제주스피릿 퀴즈, 평화리더들의 활동 탐방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제주명예도민이기도 한 이승헌 총장은 최근 ‘수승화강’ 건강 저서를 한영판으로 출간해 세계인들의 건강에 필요한 원리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는 건강과 행복, 평화로운 삶과 제주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는다.

최효준 제주국학원장은 “이번 행사는 홍익인간 평화철학과 제주의 삼무정신을 계승해 더 젊어지고 행복해지는 기술, 나아가 모두가 평화로워지는 기술을 함께 배워 나로부터 시작해 건강하고 평화로운 제주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참여자들과 실시간 소통도 하면서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