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코로나 단속 비위’ 제주시청 공무원 입건·압수수색…의원들 “참담”

경찰이 코로나19 관련 업소 단속 과정에서의 비위 행위 첩보를 입수해 지난 26일 제주시청을 전격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해 시청 국장이 공식 사과했다.

김경학(왼쪽), 양영식 의원. ⓒ제주의소리
김경학(왼쪽), 양영식 의원. ⓒ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김경학 의원(구좌읍·우도면)은 30일 제주도가 제출한 2021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에 앞서 “최근 제주시 위생관리과 직원의 코로나 단속 과정에서의 비위행위가 언론에 보도됐다”며 제주시 차원의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이에 강성우 제주시 복지위생국장은 “사실 관계를 떠나 직원이 불미스런 일에 관여된 것에 대해 담당 국장으로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한 뒤 “경찰수사가 진행 중인만큼 결과에 따라 응분의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자 김경학 의원은 “의혹이 제기되고, 수사대상이 된 것만으로 참담하다”고 한탄했고, 이에 강 국장은 “유념하겠다”고 자세를 한껏 낮췄다.

양영식 위원장(연동갑)도 “이번 일로 인해 일선현장에서 일하는 공무원들의 사기까지 떨어졌고, 행정에 대한 불신은 증폭됐다”며 “도지사 공백상황 중인데 공직자 기강해이가 우려스럽다. 이럴 때일수록 부서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강성우 국장은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 재발방지를 위해 업무연찬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지난 26일 제주시청 6급 공무원이 코로나 단속과 관련한 비위행위가 있었다는 첩보를 입수해 시청 위생관리과를 전격 압수수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