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회의 “도민 삶과 환경에 무지한 박용진, 후보 자격 없다”
도민회의 “도민 삶과 환경에 무지한 박용진, 후보 자격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박용진 국회의원 “제2공항 필요” 발언에 반박 논평
30일 제주를 찾아 지역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는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제주의소리
30일 제주를 찾아 지역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는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위한 경선 후보 선출을 앞둔 더불어민주당 박용진(서울 강북구 을) 국회의원이 제주를 찾아 도민 의견을 바탕으로 제2공항을 지어야 한다고 주장한 데 대해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가 반발하고 나섰다. 

박 의원은 30일 오전 10시 30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사에서 “도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2공항을 지어야 한다”며 “기존 공항은 포화상태인 데다 미래 제주 발전상을 담아내기 어렵다는 국토부의 말에 공감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제2공항을 신설하고 수용 인원을 분산시켜 더 나은 비행 환경과 제주 발전의 디딤돌을 만들어야 한다”며 “공항은 지어야겠지만, 어느 위치에 지을 것인지나 어떤 노선을 분산할 것인지는 도민 의견을 모아야 한다. 원천적으로 반대는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는 같은 날 논평을 내고 “제주도민 삶과 환경에 무지한 박용진 후보는 대선 후보의 자격이 없다”며 “왜 국토부 말은 적극 공감하면서 정작 오랜 기간 숙의 끝에 결정한 도민 의견과 환경부 결정은 단순 우려로 치부하는가”라고 맹렬히 비판했다.

이어 “도민여론조사 결과에 대한 의미와 환경부 반려 결정의 의미도 모르면서 국토부 제2공항 추진 의미는 어찌 그리 잘 아는가”라고 되물으며 “박 후보는 대량관광 폐해와 환경수용력 한계로 인한 도민 고통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공감 능력도 없다”고 쏘아붙였다. 

또 “도민을 우롱하고 떠난 박 후보는 차라리 대선 후보에서 사퇴하고 차후 제2공항에 대해 언급하는 것도 삼가야 할 것”이라며 “도민은 제주도의 현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국토부 말을 되풀이하는 후보에게 실망을 넘어 분노를 금치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민에게 도움을 주진 못할망정 고춧가루는 뿌리지 마라. 그 수준의 정치인으로 기억되지 않으려면 다시 한번 제주도의 현실에 대해 진지하게 들여다보길 권한다”고 밝혔다.

[전문] 국민의 삶과 환경에 무지하고 공감 못하는 자는 대선 후보 자격 없다

제주도민의 삶과 환경에 무지한 박용진 후보는 대선 후보 자격 없다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선 박용진 후보가 30일 제주도를 방문해 도민 여론도 모르는 허황된 약속만 남발하고 떠났다. 박 후보는 “기존 공항은 포화상태인 데다 미래 제주 발전상을 담아내기 어렵다는 국토부의 말에 공감한다”며 “제2공항을 신설하고 수용 인원을 분산시켜 더 나은 비행 환경과 제주 발전의 디딤돌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국토부의 말에는 밑도 끝도 없이 적극 공감하면서 정작 오랜 기간 숙의 끝에 결정한 도민의견과 환경부의 반려 결정은 단순 우려로 치부하고 있다. 누가 박 후보에게 그런 권한을 줬는가? 도민여론조사 결과의 의미도 모르고 환경부의 반려 의미도 모르면서 국토부의 제2공항 추진 의미는 어떻게 그리 잘 아는지 되묻고 싶다. 박 후보는 대량관광의 폐해와 환경수용력의 한계로 인한 제주도민의 고통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있고 공감 능력도 없다. 이런 수준 미달의 공감능력으로 무려 국민을 대표하는 대통령 선거에 나오는 그 결기가 참으로 가상스럽다. 

정치는 말과 꼼수로 하는 게 아니라는 건 원희룡 전 지사가 충분한 교훈을 남겼다. 어줍잖은 실력으로 제주도민을 우롱하고 떠난 박용진 후보는 차라리 대선후보에서 사퇴하라. 차후 제2공항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도 삼가라. 제주도민은 제주도의 현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국토부의 말을 되풀이하는 박 후보에게 실망을 넘어 분노를 금치 않는다. 도민에게 도움을 주지 못할망정 고춧가루는 뿌리지 마라. 고춧가루 뿌리는 수준의 정치인으로 기억되지 않으려면 다시 한 번 제대로 제주도의 현실에 대해 진지하게 들여다보길 권한다.  

2021년 8월 30일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1
ㅋ ㅋ 2021-08-31 17:17:30
환경부 2공항 반려는 정치적계산이라고
환경부 장관께서 입증 해 주셨습니다.

전도민의 0.6%대 지지를 받고있고 도지사 기웃거리는
박찬식은 성산주민 찬성 의견이
넘쳐났으나...오히려 반하고 지속적인 반대와 시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국토부에 정상적 의견제출하였으나...환경부는 ( 정치적계산)으로 일괄 반려하였다.

ㅡ 성산2공항을 반드시 사업 고시하고
현재 운영중인 제주공항 활주로를 보완하여 제2공항 완공시까지 안전운항 해라
124.***.***.252

비상도민회의 2021-08-31 08:59:28
ㅋㅋ

자질은 너네가 더 저질이여.

국토부한테 거품물고
박용진 한테 거품물고

비상도민회의는 겡이다.
223.***.***.143

박용진대통령 2021-08-31 08:27:52
진정한 이런분 나랏일을 하셔야 대한민국 제주도가 발전된다 , ,
박용진대통령 청와대 꼭 입성 하세요 , , , ,
112.***.***.34

성산 2공항은 제주의 미래다 2021-08-31 00:00:13
2공항 사실상 확정된 사업인데 이낙연 주도아래 25조나 든다는 대형 적자산업 해저터널을 만들기 위해 치일피일 미뤄왔다. 호남 지역인이 욕먹는 이유가 있음. 편가르는거 원하지 않지만 이낙연과 그의 대변인 오영훈이이 본인의 출세를 위해 제주도민을 갈라 놓았다.전략환경영향평가 반려 사유 보완하여 진행하면 된다.정권교체하면 일사천리진행됨.. 잘못된 것들은 역사가 평가하고 응당한 댓가를 치루게 되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39.***.***.161

도민 2021-08-30 23:40:51
다시는
제주도에
대해서
뭐라고 언급하지도 말아라.
아는게
하나도 없네.
국력당
후보로 나오지 왜?
이건 뭐 개뿔도 모르면서 아는 척은 ㅉㅉ
국토부에 공감은 가고 도민에겐 공감이 안가냐?
제주 어디에
또 공항 지을 곳이 있냐?
제주공항 혼잡 원인이 뭔지는 아나?
제주노선만은 꽉꽉 만석인데 왜 그 많은 항공사가
다 적자인데?
쓰레기나
가져가라!
2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