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아카데미] 제7강 조은숙 성균관대 겸임교수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읽고, 즐길 수 있는 그림책은 어떤 게 있을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의소리]가 주관하는 ‘2021 부모아카데미’ 7강이 30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린다. 

강의 방식은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다.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리는 동시에 영상 생중계로도 진행한다. 진행 시간은 2시간 30분이다.

강사는 조은숙 성균관대 생활과학연구소 겸임교수다. 사계절출판사 영유아 그림책팀장, 숭의여대 강사, 건국대 유아교육과 겸임교수, 성균관대 부설 그림책전문가과정 강사 등을 역임했다.

강의 주제는 '그림책으로 소통하기'.

조은숙 교수는 우리나라 그림책 30년 역사를 알려주고, 그림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 지를 설명할 예정이다.

그림책은 최근 들어 유아 아동에서 확장되어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매체로 각광을 받고 있다. 그림책은 어떠한 매체이고 어떻게 읽어주는 것이 좋은가? 또한 어떤 책이 좋은가를 중심으로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이와 더불어 어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림책 읽기 안내를 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라 현장 참석은 10명으로 제한한다.  [제주의소리] 누리집에서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2021 부모아카데미는 1-3강까지는 보편적 주제의 대중 강연을 개최한 가운데, 4~17강은 ‘책으로 대화하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로 진행한다. 18~20강은 서귀포시에서 책을 주제로 한 ‘릴레이강연’을 연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