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모집...선착순 아닌 접수 마감후 자동추첨 방식

제주도교육청은 11월1일 오전 9시부터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2학년도 공‧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는 만 3세 이상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의 자녀를 둔 학부모가 유치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또는 온라인을 통해 유치원 검색‧접수‧추첨 결과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으로 제주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처음학교로’를 활용한다.

특히 2022학년도 ‘처음학교로’는 모바일을 통한 회원가입-접수-선발 확인-등록이 모두 가능해져 학부모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단, 원활한 시스템 운영을 위해 PC와 모바일 서비스 제공 시간에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꼭 확인해야 한다.

10월29일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개통을 시작으로 우선 모집 접수는 11월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며, 우선 모집 추첨 및 발표는 8일에 이뤄진다.

또한 일반모집 사전접수는 11월15일, 본 접수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이에 대한 추첨 및 발표는 24일 실시된다. 

도교육청은 원활한 신입 유아 모집을 위해 유치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처음학교로’ 시스템 이해도와 사용 능력을 높이는 온라인 연수를 진행했다. 

성재선 장학사는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는 선착순이 아니라 접수가 마감된 이후 자동추첨으로 진행되므로 학부모님들은 모집 기간 중에 희망하는 유치원을 선택하여 접수하면 된다”며 "10월29일 개통되는 학부모 서비스에 자세하게 안내된 내용을 살펴봐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