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타워에 제주 6차산업 제품 판매 '기프트숍' 오픈
드림타워에 제주 6차산업 제품 판매 '기프트숍'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관광개발, 드림타워 쇼핑몰에 6차산업 특산품 판매 '드림 기프트숍'
주 최고층 드림타워에 제주지역 6차산업 우수제품 판매처인 '드림 기프트숍'이 문을 열었다.
주 최고층 드림타워에 제주지역 6차산업 우수제품 판매처인 '드림 기프트숍'이 문을 열었다.

 

롯데관광개발이 제주도 6차 산업 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K패션 전문 쇼핑몰인 한 컬렉션(HAN Collection)에 제주 지역의 6차 산업 우수제품 및 다양한 제주특산품을 판매하는 ‘드림 기프트숍’을 2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6차 산업이란 1차 산업인 농수축산업을 기반으로 2차 산업인 제조, 가공과 3차 산업인 유통, 문화, 체험, 관광, 서비스 등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지역경제 활성화 일환으로 지난 2019년 10월 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와 상생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드림 기프트숍에는 청정 제주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는 특산품 가공 TEA,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6차 산업 인증을 받은 18개 업체 90여종의 ‘메이드 인 제주’ 제품이 입점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우연못’, ‘냠냠제주’, ‘고사리숲’ 등이 있다.

제주를 담은 티 전문 브랜드 ‘우연못’은 녹차 백차 등 6대 다류를 기본으로 계절의 변화에 따라 매달 새로운 블렌딩티를 선보이며 티베리에이션 음료와 디저트 등을 통해 일상에서 마시는 차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곳이다.

‘냠냠제주’는 2015년 제주 당근 가격이 폭락하는 것을 극복하고자 당근 마말랭(당근잼)을 시작으로 양파, 감귤, 밤호박 등 제주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한 수제잼과 마멀레이드를 내놓는다.

‘고사리숲’은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철저히 배제하고 제주에서 자란 100% 청정 자연의 식물성 성분으로만 만드는 자연주의 아동 스킨케어 브랜드다.

이외에도 제주 감귤로 만든 파이, 초콜릿, 젤리, 비스킷 등의 과자류는 물론 천연비누, 주방세제, 섬유유연제와 같은 생활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드림 기프트숍 오픈을 기념해 금액에 관계없이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제주에서 자란 풋귤, 감귤, 울금, 연꽃잎 등의 추출물이 함유된 ‘제주온’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행사는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제주도는 전국을 대표하는 6차 산업의 중심지”라며 “특색 있는 제주산 제품을 발굴, 육성하는 것은 물론 한 컬렉션이 보유한 K패션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패션 아이템 출시, 디자인 굿즈 제작 등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제주폼사 2021-10-24 00:17:36
드림타워가 농가도 아니고, 노형이 농촌도 아닌데, 그리고, 판매자가 농민이냐? 6차 산업의 개념 부터 알고 기사 써라? 그냥 제주에서 가공한 제품을 판매하는거지! 6차 산업이란 단어는 빼라!
49.***.***.197

말이 되나 2021-10-23 20:12:46
6차산업 기프트숍을 일빈매장에서 판매한다는 것이 밀이 되나? 1차산업 농산믈 가공(2차산업) 그리고 그곳어서 판매(3차산업). 그래서 6차산업인데 6차산업 생산품을 다른 곳에서 판매하는 것이 논리적으로 말이 되나?
21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