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콘텐츠진흥원 변경 ‘불발’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콘텐츠진흥원 변경 ‘불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 “설립 4년만 두 번이나 명칭 변경? 개정 사유 부족” 제동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제주콘텐츠진흥원으로 명칭 변경을 추진했지만 제주도의회에서 제동이 걸렸다.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는 27일 열린 제399회 임시회 2차 회의에서 제주도가 제출한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설립·지원 조례개정안을 상정했지만, “개정 사유가 적절치 않다며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했다. 사실상 부결이다.

앞서 진흥원 상위 기관인 제주도는 미디어환경 변화를 반영하고, 기관의 역할과 설립 취지를 포괄적이고 간단·명효하게 드러내기 위해 기관 명칭 변경과 영상·문화산업을 관계 법령 규정에 따라 문화산업으로 변경하는 내용을 담은 개정조례안을 제출했다.

이에 대해 문화관광체육위원회는 명칭이 변경되면 설립 이후 4년간 기관 명칭이 두 번이나 바뀌고 개정에 대한 별다른 이유가 없다고 제동을 걸었다.

안창남 위원장은 콘텐츠는 문화·영상보다 포괄적인 용어다. 문화·영상 진흥이 주된 사업인데 이에 대한 선택과 집중이 어려운 상황이 올 수 있어 우려스럽다고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한 이유를 밝혔다.

한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2017년 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으로 출범했고, 사단법인 제주영상위원회 기능을 통합하면서 현재 명칭으로 바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5
제주영상위원회 2021-11-15 14:11:46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조직도 www.jejufc.or.kr/Introduce/organization.htm
제주영상위원회를 없애고 이 진흥원 조직도에 허수아비로 이름만 갖다 놓은 코메디.

영상도 문화도 모르는 비전문가 집단들이 모여 있는 곳이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2018년 지방선거 앞두고 급하게 만든 진흥원.

기사를 보니 제주도의회가 일 잘하는군요.
61.***.***.3

도민이다 2021-10-28 12:37:09
참 답도 없는 혈세 낭비 조직임
정작 예술과 동떨어진 정치만 있는곳
223.***.***.86

꼰대 2021-10-28 10:56:02
“콘텐츠는 문화·영상보다 포괄적인 용어다. 문화·영상 진흥이 주된 사업인데 이에 대한 선택과 집중이 어려운 상황이 올 수 있어 우려스럽다” 이 한마디만 봐도 알 수 있다. 저들이 얼마나 꼰대인지를 ㅋㅋㅋㅋㅋㅋㅋㅋ우리가 콘텐츠라는 단어를 어떻게 쓰고있는지를 .... 콘텐츠가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라고 딱 정의해 주시는 저분은 걍 천재이거나 수준이하라고 생각된다. 이름바꾸는게 어려운가? 그렇게 큰일인가? 문화산업보다 콘텐츠가 나만 듣기에 수월한가? ㅎㅎㅎ 다떠나서 걍 맘에 안든것일듯 걍 맘에 안들었거나 무슨 내부적인 마찰이 있었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실소가 나오는 기사네요.ㅋㅋㅋㅋㅋ
21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