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미술작가 오미경의 여섯 번째 개인전 ‘밤의 그림자’는 제주도의 기억들을 다양한 상징으로 표현한다.
사람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공간, 그 안에서 벌어진 폭력과 비명, 지난 역사를 응시하는 시선들, 점차 자리를 잃어가는 자연 생태계와 고유한 문화.
‘밤의 그림자’의 출품작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거대한 서사를 지니고 이어지는 연작으로 다가온다. 화폭 위에 구현한 상징성, 압축한 텍스트로 풀어낸 해설은 균형적인 조화를 이룬다. 균형적인 조화 안에는 상징과 해설 모두에 발을 걸치고도, 관객 스스로의 성찰도 가능하게 만드는 여유까지 품고 있기에 작가의 역량을 짐작케 한다.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조화로움과 때로는 ‘불쾌한 골짜기’를 떠올리게 만드는 섬뜩함까지. ‘밤의 그림자’는 이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제주섬에 켜켜이 쌓인 기억들을 응시한다.
작가는 2002년 제주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다. 2006년 서울 가나아트스페이스를 시작으로 이번까지 여섯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4.3미술제 ▲동아시아평화예술프로젝트 ▲문화공간 양-바란그림전 공동기획 등 단체전도 꾸준히 참여했다. 2019년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0기 하반기 입주 작가로 선정됐으며, 지난해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여성작가 발굴·지원 사업에도 선정됐다. 2007년부터 2018년까지 오현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전시는 3일부터 14일까지 돌하르방미술관에서 열린다.
오미경, 펼쳐지는 풍경. ⓒ제주의소리
제주 미술작가 오미경의 여섯 번째 개인전 ‘밤의 그림자’는 제주도의 기억들을 다양한 상징으로 표현한다.
사람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공간, 그 안에서 벌어진 폭력과 비명, 지난 역사를 응시하는 시선들, 점차 자리를 잃어가는 자연 생태계와 고유한 문화.
‘밤의 그림자’의 출품작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거대한 서사를 지니고 이어지는 연작으로 다가온다. 화폭 위에 구현한 상징성, 압축한 텍스트로 풀어낸 해설은 균형적인 조화를 이룬다. 균형적인 조화 안에는 상징과 해설 모두에 발을 걸치고도, 관객 스스로의 성찰도 가능하게 만드는 여유까지 품고 있기에 작가의 역량을 짐작케 한다.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조화로움과 때로는 ‘불쾌한 골짜기’를 떠올리게 만드는 섬뜩함까지. ‘밤의 그림자’는 이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제주섬에 켜켜이 쌓인 기억들을 응시한다.
작가는 2002년 제주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다. 2006년 서울 가나아트스페이스를 시작으로 이번까지 여섯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4.3미술제 ▲동아시아평화예술프로젝트 ▲문화공간 양-바란그림전 공동기획 등 단체전도 꾸준히 참여했다. 2019년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0기 하반기 입주 작가로 선정됐으며, 지난해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여성작가 발굴·지원 사업에도 선정됐다. 2007년부터 2018년까지 오현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전시는 3일부터 14일까지 돌하르방미술관에서 열린다.
오미경, 번지수 1148-14. ⓒ제주의소리
제주 미술작가 오미경의 여섯 번째 개인전 ‘밤의 그림자’는 제주도의 기억들을 다양한 상징으로 표현한다.
사람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공간, 그 안에서 벌어진 폭력과 비명, 지난 역사를 응시하는 시선들, 점차 자리를 잃어가는 자연 생태계와 고유한 문화.
‘밤의 그림자’의 출품작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거대한 서사를 지니고 이어지는 연작으로 다가온다. 화폭 위에 구현한 상징성, 압축한 텍스트로 풀어낸 해설은 균형적인 조화를 이룬다. 균형적인 조화 안에는 상징과 해설 모두에 발을 걸치고도, 관객 스스로의 성찰도 가능하게 만드는 여유까지 품고 있기에 작가의 역량을 짐작케 한다.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조화로움과 때로는 ‘불쾌한 골짜기’를 떠올리게 만드는 섬뜩함까지. ‘밤의 그림자’는 이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제주섬에 켜켜이 쌓인 기억들을 응시한다.
작가는 2002년 제주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다. 2006년 서울 가나아트스페이스를 시작으로 이번까지 여섯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4.3미술제 ▲동아시아평화예술프로젝트 ▲문화공간 양-바란그림전 공동기획 등 단체전도 꾸준히 참여했다. 2019년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0기 하반기 입주 작가로 선정됐으며, 지난해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여성작가 발굴·지원 사업에도 선정됐다. 2007년부터 2018년까지 오현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전시는 3일부터 14일까지 돌하르방미술관에서 열린다.
오미경, Hazardous Voyage. ⓒ제주의소리
제주 미술작가 오미경의 여섯 번째 개인전 ‘밤의 그림자’는 제주도의 기억들을 다양한 상징으로 표현한다.
사람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공간, 그 안에서 벌어진 폭력과 비명, 지난 역사를 응시하는 시선들, 점차 자리를 잃어가는 자연 생태계와 고유한 문화.
‘밤의 그림자’의 출품작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거대한 서사를 지니고 이어지는 연작으로 다가온다. 화폭 위에 구현한 상징성, 압축한 텍스트로 풀어낸 해설은 균형적인 조화를 이룬다. 균형적인 조화 안에는 상징과 해설 모두에 발을 걸치고도, 관객 스스로의 성찰도 가능하게 만드는 여유까지 품고 있기에 작가의 역량을 짐작케 한다.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조화로움과 때로는 ‘불쾌한 골짜기’를 떠올리게 만드는 섬뜩함까지. ‘밤의 그림자’는 이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제주섬에 켜켜이 쌓인 기억들을 응시한다.
작가는 2002년 제주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다. 2006년 서울 가나아트스페이스를 시작으로 이번까지 여섯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4.3미술제 ▲동아시아평화예술프로젝트 ▲문화공간 양-바란그림전 공동기획 등 단체전도 꾸준히 참여했다. 2019년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0기 하반기 입주 작가로 선정됐으며, 지난해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여성작가 발굴·지원 사업에도 선정됐다. 2007년부터 2018년까지 오현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전시는 3일부터 14일까지 돌하르방미술관에서 열린다.
오미경, 바라보는 신. ⓒ제주의소리
제주 미술작가 오미경의 여섯 번째 개인전 ‘밤의 그림자’는 제주도의 기억들을 다양한 상징으로 표현한다.
사람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공간, 그 안에서 벌어진 폭력과 비명, 지난 역사를 응시하는 시선들, 점차 자리를 잃어가는 자연 생태계와 고유한 문화.
‘밤의 그림자’의 출품작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거대한 서사를 지니고 이어지는 연작으로 다가온다. 화폭 위에 구현한 상징성, 압축한 텍스트로 풀어낸 해설은 균형적인 조화를 이룬다. 균형적인 조화 안에는 상징과 해설 모두에 발을 걸치고도, 관객 스스로의 성찰도 가능하게 만드는 여유까지 품고 있기에 작가의 역량을 짐작케 한다.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조화로움과 때로는 ‘불쾌한 골짜기’를 떠올리게 만드는 섬뜩함까지. ‘밤의 그림자’는 이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제주섬에 켜켜이 쌓인 기억들을 응시한다.
작가는 2002년 제주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다. 2006년 서울 가나아트스페이스를 시작으로 이번까지 여섯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4.3미술제 ▲동아시아평화예술프로젝트 ▲문화공간 양-바란그림전 공동기획 등 단체전도 꾸준히 참여했다. 2019년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0기 하반기 입주 작가로 선정됐으며, 지난해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여성작가 발굴·지원 사업에도 선정됐다. 2007년부터 2018년까지 오현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전시는 3일부터 14일까지 돌하르방미술관에서 열린다.
오미경, 돌아온 망자. ⓒ제주의소리
제주 미술작가 오미경의 여섯 번째 개인전 ‘밤의 그림자’는 제주도의 기억들을 다양한 상징으로 표현한다.
사람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공간, 그 안에서 벌어진 폭력과 비명, 지난 역사를 응시하는 시선들, 점차 자리를 잃어가는 자연 생태계와 고유한 문화.
‘밤의 그림자’의 출품작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거대한 서사를 지니고 이어지는 연작으로 다가온다. 화폭 위에 구현한 상징성, 압축한 텍스트로 풀어낸 해설은 균형적인 조화를 이룬다. 균형적인 조화 안에는 상징과 해설 모두에 발을 걸치고도, 관객 스스로의 성찰도 가능하게 만드는 여유까지 품고 있기에 작가의 역량을 짐작케 한다.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조화로움과 때로는 ‘불쾌한 골짜기’를 떠올리게 만드는 섬뜩함까지. ‘밤의 그림자’는 이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제주섬에 켜켜이 쌓인 기억들을 응시한다.
작가는 2002년 제주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다. 2006년 서울 가나아트스페이스를 시작으로 이번까지 여섯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4.3미술제 ▲동아시아평화예술프로젝트 ▲문화공간 양-바란그림전 공동기획 등 단체전도 꾸준히 참여했다. 2019년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0기 하반기 입주 작가로 선정됐으며, 지난해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여성작가 발굴·지원 사업에도 선정됐다. 2007년부터 2018년까지 오현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전시는 3일부터 14일까지 돌하르방미술관에서 열린다.
오미경, 우리는 그곳에 있다. ⓒ제주의소리
제주 미술작가 오미경의 여섯 번째 개인전 ‘밤의 그림자’는 제주도의 기억들을 다양한 상징으로 표현한다.
사람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공간, 그 안에서 벌어진 폭력과 비명, 지난 역사를 응시하는 시선들, 점차 자리를 잃어가는 자연 생태계와 고유한 문화.
‘밤의 그림자’의 출품작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거대한 서사를 지니고 이어지는 연작으로 다가온다. 화폭 위에 구현한 상징성, 압축한 텍스트로 풀어낸 해설은 균형적인 조화를 이룬다. 균형적인 조화 안에는 상징과 해설 모두에 발을 걸치고도, 관객 스스로의 성찰도 가능하게 만드는 여유까지 품고 있기에 작가의 역량을 짐작케 한다.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조화로움과 때로는 ‘불쾌한 골짜기’를 떠올리게 만드는 섬뜩함까지. ‘밤의 그림자’는 이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제주섬에 켜켜이 쌓인 기억들을 응시한다.
작가는 2002년 제주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다. 2006년 서울 가나아트스페이스를 시작으로 이번까지 여섯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4.3미술제 ▲동아시아평화예술프로젝트 ▲문화공간 양-바란그림전 공동기획 등 단체전도 꾸준히 참여했다. 2019년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0기 하반기 입주 작가로 선정됐으며, 지난해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여성작가 발굴·지원 사업에도 선정됐다. 2007년부터 2018년까지 오현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전시는 3일부터 14일까지 돌하르방미술관에서 열린다.
오미경, 잠든 모든 것. ⓒ제주의소리
제주 미술작가 오미경의 여섯 번째 개인전 ‘밤의 그림자’는 제주도의 기억들을 다양한 상징으로 표현한다.
사람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공간, 그 안에서 벌어진 폭력과 비명, 지난 역사를 응시하는 시선들, 점차 자리를 잃어가는 자연 생태계와 고유한 문화.
‘밤의 그림자’의 출품작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거대한 서사를 지니고 이어지는 연작으로 다가온다. 화폭 위에 구현한 상징성, 압축한 텍스트로 풀어낸 해설은 균형적인 조화를 이룬다. 균형적인 조화 안에는 상징과 해설 모두에 발을 걸치고도, 관객 스스로의 성찰도 가능하게 만드는 여유까지 품고 있기에 작가의 역량을 짐작케 한다.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조화로움과 때로는 ‘불쾌한 골짜기’를 떠올리게 만드는 섬뜩함까지. ‘밤의 그림자’는 이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제주섬에 켜켜이 쌓인 기억들을 응시한다.
작가는 2002년 제주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다. 2006년 서울 가나아트스페이스를 시작으로 이번까지 여섯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4.3미술제 ▲동아시아평화예술프로젝트 ▲문화공간 양-바란그림전 공동기획 등 단체전도 꾸준히 참여했다. 2019년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0기 하반기 입주 작가로 선정됐으며, 지난해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여성작가 발굴·지원 사업에도 선정됐다. 2007년부터 2018년까지 오현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전시는 3일부터 14일까지 돌하르방미술관에서 열린다.
오미경, 자라나고 남겨지는 것. ⓒ제주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