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양지은이 새 싱글 앨범 '소리꽃 5장'을 2일 발표했다. 사진=멜론.

음악 경연 TV프로그램 ‘미스트롯2’에서 우승한 제주 출신 가수 ‘양지은’이 새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2일 공개된 양지은의 싱글 ‘소리꽃 5장’은 국악 앨범이다. ▲아름다운 나라 ▲너영나영 두 곡이 수록돼 있다. ‘아름다운 나라’는 2008년 성악가 신문희 씨가 앨범 ‘The Passion’으로 발표한 곡이다. ‘너영나영’은 널리 알려진 제주 민요 가운데 하나다. 서예지(가야금), 박병재(대금), 정겨운(해금), 차승현(태평소), 최영진(장구·징·괭과리) 등 국악 연주자들이 연주자로 참여했다.

기획사는 양지은이 부른 ‘아름다운 나라’에 대해 “원곡이 지닌 웅장함과 양지은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고 소개한다.

‘너영나영’은 “노래 앞부분은 원곡의 감성을 살려 편안한 리듬으로 듣는 이의 마음을 잔잔하게 어루만지며, 뒤로 갈수록 셔플 리듬과 사물놀이로 흥을 돋우는 반전 멜로디가 특징이다. 거기에 양지은의 청아한 목소리가 더해져 곡의 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켰다”고 강조했다.

앞서 양지은은 ‘미스트롯2’ 상위 입상자 3명(홍지윤, 김다현, 김태연)과 함께 지난 9월 21일 싱글 앨범 ‘소리꽃 1장’을 발표한 바 있다. 

양지은의 '소리꽃 5장'은 멜론을 비롯한 온라인 음악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