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9일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에서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원장 이상관)과 뇌질환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9일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원장 이상관)과 뇌질환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뇌질환 등 성인 주요질환 관련 연구분야에서의 인적 교류, 공동연구와 건강증진 사업 발굴 및 임상연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체결하게 됐다.

이날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에는 송민호 원장과 이상관 병원장을 비롯한 양기관 관계자들이 코로나-19 특별방역지침에 따라 협약을 진행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양기관은 △한의약 중심 지역 건강복지 증진사업 공동 기획 및 수행 △한의약 분야 공동연구 기획, 수행 및 학술정보 교류 △한의약 임상연구를 위한 양 기관 간 연구인프라, 기술 상호제공 △ 한의약 분야 연구 전문 인재양성 및 교류 협력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보건복지부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 뇌졸중 한의중점연구센터(30억원)'에 선정돼 뇌질환 연구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광주한방병원과 뇌질환 기초연구 시스템을 보유한 제주한의약연구원이 공동연구를 진행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관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제주한의약연구원과 수준 높은 뇌질환 연구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양기관이 상호 협력해 뇌질환 연구 발전에 획기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송민호 제주한의약연구원장은 “상호 공동연구를 통해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하고, 임상데이터와 연구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뇌질환 개선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