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1몸시#어음2리,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2몸#어음2리,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3몸시#누운오름,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4몸시#금오름,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5몸시#누운오름,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6몸시#금오름,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7몸시#금오름,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8몸시#금악리,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9몸시#봉성리,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10몸시#봉성리,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11몸시#군산,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12몸시#군산,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13몸시#거로마을,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14몸시#거로마을,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15몸시#구두미포구,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16몸시#월령포구,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17몸시#군산, 사진=이쥬. ⓒ제주의소리
제주 출신 예술가 이쥬는 11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 비오톱에서 사진전 ‘몸시(詩), Poem of body-고통을 넘어 선 치유와 희망의 미장센’을 개최한다.
사진과 영상을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의 사진적 접근 방식이 아닌 미장센의 재현이라는 실험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사진들이 하나 둘 이어지면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듯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작품 평론을 작성한 변종필 제주현대미술관장은 “몸시의 무대는 제주4.3과 연관 있는 장소들이다. ‘어음리, 누운오름, 금오름, 월령선인장 포구, 곽지 앞바다’ 등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제주민들에게는 아픔과 슬픔이 묻혀있는 장소들”이라며 “작가는 제주의 비극적 장소에 배어있는 슬픔과 고통을 국적이 다른 여러 명의 퍼포머들을 등장시켜 자신이 해석한 4.3을 표현했다. 1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퍼포머들의 몸짓과 표정은 역사적 아픔과 작가 개인의 슬픔이 오버랩된 미장센”이라고 호평했다.
이쥬는 제주 출신으로 일본 동경공예대학 대학원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사진 영화 ‘이소룡을 찾아랏(2000)’의 사진 작업 부분을 제작·연출했고, 연극 ‘Rope Dancing(1999)’에 참여하는 등 다수의 연극에서 영상감독과 무대미술을 담당했다. 2007년 ‘착한 다리를 가진 여자_Object&Portrait’를 시작으로 다수의 개인전, 단체전을 가졌다. 심사위원, 대학 출강 등의 경력도 가진 작가는 현재 예술문화창작소 ‘스페이스이든’ 대표를 맡고 있다.
18몸시#곽지, 사진=이쥬. ⓒ제주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