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녕미로공원
제주 김녕미로공원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는 15일부터 녹색관광지 김녕미로공원과 그린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제주도의 녹색관광지를 알리고 그린카드 사용 및 녹색소비문화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녹색관광지인 김녕미로공원을 방문해 그린카드로 결제하면 입장료 할인, 무릎담요,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이 포함된 위생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홍보물품 소진시까지)

‘녹색관광지 만들기’ 사업은 제주도내 사설관광지를 대상으로 관광산업 활성화와 녹색소비 네트워크 확산을 위한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관광협회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이다.
 
그린카드는 녹색제품 구매, 가정 내 에너지 절약, 대중교통 이용, 전기차 충전 등 친환경생활을 실천할때마다 에코머니 포인트가 적립되고 공공시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친환경 카드 서비스이다.

제주도내 녹색관광지 만들기 사업 참여 관광지로는 김녕미로공원, 김녕요트투어, 메이즈랜드, 방림원, 상효원, 생각하는 정원, 여미지식물원, 제주미니랜드, 제주민속촌, 제주해양동물박물관, 카멜리아힐, 휴애리자연생활공원 등 총 12곳이다. 

해당 녹색관광지를 방문해 그린카드를 제시하는 방문객은 일정 부분 입장(체험)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다른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며, 개인단위 관광객에 한해 적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할인 혜택은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eco05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