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이도주공1단지 고도 42m 완화 ‘890세대 신축’
제주 이도주공1단지 고도 42m 완화 ‘890세대 신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원도심 최대 재건축 아파트사업인 이도주공2·3단지에 이어 1단지도 고도제한이 기존 30m에서 42m로 완화됐다.

22일 제주도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이도주공1단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정비계획 변경 결정 및 지형도면’을 고시했다.

제주도 도시계획위원회는 앞선 8월 2021년 제15차 회의를 열어 ‘이도주공1단지아파트 주택재건축 정비계획 결정(변경) 및 정비구역 지정(안)’을 조건부동의 의견으로 심의 의결했다.

정비계획 변경 결정에 따라 전체 사업부지에서 공동주택 면적은 줄고 도로와 공공용지는 각각 늘어난다. 토지이용계획상 사업부지는 4만6043.3㎡다.

아파트 높이는 이도주공2·3단지와 같이 42m로 완화된다. 건폐율은 30%, 용적률은 250%가 적용된다. 주택 규모는 전체 계획 세대의 60% 이상을 85㎡미만으로 해야 한다.

고도완화에 따라 조합측은 아파트 규모를 기존 지하 2층, 지상 10층에서 지하 4층, 지상 14층으로 높이기로 했다. 세대수도 795세대에서 890세대로 대폭 늘어난다.

세대수와 지하 주차장 확대로 전체 주차대수도 1349대에서 1693세대로 새롭게 조정됐다. 현재 거주자 528세대를 고려하면 362세대가 추가로 들어선다.

조합측은 재건축 아파트 주변의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도로 폭을 기존 8m에서 최대 11m로 늘릴 계획이다. 놀이터와 경로당 등 공공시설 면적도 늘어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7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7
도민 2021-11-24 22:46:00
발전 ㅊㅋ드립니다
옛것은없애고 새롭게 구축 발전 새로운 제주가됩시다
저기 관련사람아니면 좀빠져요 댓글수준떨어지네
시위또할라고 바락하네 불법시위는제주도에서
영원히 없어지고 살아져야한다!!!도민들은 엄청싫어한다
182.***.***.77

농부 2021-11-23 12:19:30
어느 곳은 42미터로 올려주고 어떤곳은 민간특례를 한답시고 헐값에 땅을 빼앗으려하고
118.***.***.70

도민 2021-11-23 10:58:54
또다시 제2공항 같은 고통을 안겨줄 결정을 하는 제주도.
제주도는 이제 망가지는 건가? 도의원들은 건설업자들의 앞잡이인가?
112.***.***.10

주공 2021-11-23 09:36:25
이도주공1단지는 예정대로 추진될 경우에 착공이 2025년 준공이 2030년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9년 기간이 남았는데 그시기에는 부동산 경기가 어떻게 될런지 아무도 모릅니다
결과적으로 이도 2,3단지 재건축이 2년정도 빠르니까 그결과에 따라 가격이 결정 된다고 봅니다
223.***.***.44

ㅇㅇ 2021-11-23 09:06:45
배아프면 걍 저렴한 택지지구 개발에 찬성하던가. 그것도 싫다매 ㅋㅋ 그럼 당연히 이도주공 15억은 확정이지 ㅋㅋ
211.***.***.28

고도제한정책,무슨 고무줄놀이냐,줄었다,늘었더하게 2021-11-23 05:44:08
제주도에,고도제한 정책은 있으나마나한정책이 되가고 있다.
고도 완화? 그게 무슨 고무줄놀이인가?
그때,그때 상황에따라 고무줄 늘어나듯이,고도완화해주면
제주도심지역에서 시작하여 각종 사회적인파장이,제주도전체로 확대되어 영향을 미칠거란것을 왜 모른건가?이러고도,제주말고,다른곳
서귀포시에서고도완화민원들어오면,
떳떳하게,반대할명분이있겠는가?당연히,허가해줘야될걸.주택과잉공급,부동산투기발생,생활쓰레기,상수,하수,교통,주차,그리고산남북지역균형발전정책붕괴등의문제를비롯해서고도완화정책으로인한 제주도전역으로미칠 영향은 생각치는못하고,이로인해생기는,자연환경과 지역생태계에 미치는 영향도 상당하다.한마디로,일관성없는 고도제한정책을 추진하는 제주도정
한심하다할뿐이다.이럴거면,고도제한정책이뭔,필요가있겠는가?대다수제주도민들은 납득할수가없을것이다.이럴거면
사유재산권침해하며불평등,불균등한고도제한정책제주도특별법으로고도제한정책공식적으로철폐설러불라.차리리 시장과공급에따라서 자율에 맞겨버려라.
112.***.***.115

제주도민중 무려 46.1%가 무주택자 2021-11-23 05:36:36
제주도지역 주택 2건 이상 소유가구
비중 33.6%로 전국 최고이며,
즉34%나 종부세 대상자이며,
제주도민주택소유율은 54.9%로
월급은적고,집값은,전국최고로 하루가
다르게 폭등하다보니,
제주도지역 무주택자비율이
일명,하우스푸어로,아직도
46.1%나 달한다,
서울·대전·세종 다음으로 전국 지자체중
4번째로 낮고,
외지인 제주도내주택소유 11.7%로
외지인중,일명 세컨드하우스
제주도지역 주택
소유자중
강남구 거주자가 최고로 많다고보면 될것이다.
118.***.***.42

까스명수 드세요 2021-11-23 04:05:48
배 아파 악담하는 분들은 100년 전통 까스명수 드시고
분양가 평당 3000, 34평 10억에, 시작 프리미엄 2억
입주후 15억. 축하합니다~~~
이정도 아파트는 대출 없는 부자들만 사니, 걱정들 마슈.
투자자, 조합원 축하합니다~~~
39.***.***.50

1212 2021-11-23 02:37:49
분양가 얼마일까요???ㅋㅋㅋㅋ 설마 5억에 하는거 아니겠지???ㅋㅋㅋㅋㅋㅋ 분양가는 아무도 모르는거다.ㅋㅋㅋㅋㅋㅋ10억기대하다 5억하면 웃기겠놐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8.***.***.41

도민 2021-11-23 01:14:43
도시계획위원회 자체를 없애라.
도시계획 없는 제주도에 무슨 놈의 위원회가 필요하냐?
맨날 개발개발에 고도완화밖에 할 일이 없나?
드림타워 할 때도 위원회 해서 통과시켰나?
223.***.***.51

또라이들... 2021-11-22 23:10:31
가격이 그정도면 사지크냐?갖고있는 땅들죄다 팔겠구만.빚에 헤엄청 허덕여보라.대출도안될껀디 다육지사람들이 사겠지. 어차피 사지도 살지도 못할꺼면서 가격만 가격만..
211.***.***.113

교통 2021-11-22 21:53:17
법원 사거리를 비롯한 주변 교통은 누가 해결 할 것인지요.
컴팩시티 개년이면 이에 따른 기반시설이 병행되어야 하지요.
223.***.***.197

서서히 나오는구먼 2021-11-22 21:01:37
배 아픈 사람들 댓글 달면서 하나 둘 나오는구먼
열심히 노력해서 부자 되기 바랍니다~
이도주공 제원 다른 재건축 주민들~축하드립니다
221.***.***.137

도민 2021-11-22 20:56:56
구도심 최초 10억원 돌파 아파트가 되겠군요
구도심도 가즈아~~ 이도주공 사지 못할거면 욕하지말고 빌라나 사세요 ^^
220.***.***.204

ㅇㅇ 2021-11-22 20:16:41
축하합니다~
구도심도 재건축이 활성화되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APT 공급이 많이 되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는 APT보다는 단독을 좋아하지만... 구도심 환경이 개선되고
제주도 집값이 좀 잡혔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서요.
구도심은 운전하기도 산책하기도 어찌네 빡센지....
하 정말 사람들이 점점 구도심에서 빠져나오는 이유를 알겠더군요.
122.***.***.221

ㅇㅇ 2021-11-22 15:54:41
이도주공 15억 확정입니다. 배아프면 제주도 떠나세요 ~ 이미 공무원들 교사들이 이도주공 가진 사람들 수두룩해서 잘 될 수 밖에 없어요 ㅋㅋ
211.***.***.28

도민의 품격 2021-11-22 14:53:17
분명 주차장 개방, 어린이집 개방 같은 헛소리 등

댓글 100개 올라올건데 배 아프면 까스명수 마시고 입 뚝.

이도주공 1~3단지, 제원과 소규모 재건축도 다 잘 되길~~~

제주도는 최대한 협조해서 주택공급 부족으로 인한

집값 폭등을 진정시키고 주택 좀 빨리 공급해주길

이도주공 1단지 주민 여러분 축하드립니다 ~~
39.***.***.30

제원주민 2021-11-22 14:26:02
추진위원장 뽑는걸 봅써 가관이우다
초등학교도 그런건 안할겁니다.
회장허켄헌 사름이 다른회장 신청서를 지가 받으켄마씸 ㅋㅋ
112.***.***.166

아이유 2021-11-22 13:57:13
분양가 평당 2000만원, 매매가 평당 3000만원 종부세 나오겠네....
59.***.***.204

제원아파트 2021-11-22 13:45:23
제원아파트는 부동산업자들이 지들 맘대로 하고 있어서 엉망이우다.
112.***.***.166

되민 2021-11-22 13:24:55
좋은소식이네요~ 현재 추진중인 재건축 아파트들에도 반영되길 바랍니다~~
39.***.***.102

2021-11-22 13:03:56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 법이 뭐 이따위냐
112.***.***.178

ㅇㅇ 2021-11-22 12:42:25
종부세 내는 제주 최초의 부자아파트가 되보자

종부세 기준은 공시가격 11억

제원아파트가 도로 폐도한다고
뻘짓만 안해시믄 1등이어실건디
223.***.***.15

로또인생2 2021-11-22 12:01:00
분양가10억 아파트 나오겠다.
지하4층 전세대 지하 지상14층.
포스코 더샾에다 제주도에 준공후 15~18억 뻥튀길듯
어쩌냐 청년들 집값올라 이집생망 더 클듯 제주도 별다른
직업도 업을텐데. 아파트 값만 오르겠네
22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