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4~27일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 개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센터)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제주 원도심 일대에서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를 개최한다.

제주 로컬 페스타는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와 지역민들이 로컬 비즈니스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제주센터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하는 밋업(Meet-Up) 프로그램이다. 

사전 프로그램 ‘로컬 브랜드 살롱’에서는 로컬푸드 브랜드 소개 강연과 네트워킹이 진행되고, ‘로컬 인사이트 트립’에서는 오각집, 제로포인트트레일 등 제주 원도심 내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찾아 지역 비즈니스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오프닝 행사인 ‘제주에서 로컬 알아가기’에서는 2년간 제주센터에서 주관한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한다. ‘로컬 홍보관’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한 ‘2021년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 제주 선발기업 40여 곳의 제품도 체험할 수 있다. 

제주도도시재생지원센터와 협업 운영하는 ‘도시재생 현장포럼’에서는 제주지역 도시재생 사례를 공유하고, 제주 원도심 창업 기반 예비 로컬크리에이터 성장과 생태계 조성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클로징 행사인 ‘제주에서 로컬 함께하기’에서는 제주 로컬기업 협업을 위한 네트워킹을 진행하고, 뮤지션의 음악을 즐기며 참가자들 간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작은 음악회’ 시간도 준비돼 있다.

연계 프로그램 ‘제주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제주청귤 요거트, 흑돼지 반찬세트 등 제주 로컬푸드를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다.

전정환 센터장은 “로컬 페스타를 통해 로컬크리에이터와 지역민들을 비롯한 지역 혁신 주체들 사이에 제주의 자원을 활용한 지역 비즈니스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바란다”며 “제주센터는 앞으로도 제주의 다양한 특색을 가진 로컬 창업자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로컬 페스타는 제주를 비롯해 강원, 경기, 세종, 경북, 전남 등 전국 6개 권역별로 지역 특색을 반영해 동시 진행한다. 제주 로컬 페스타 주제는 ‘JEJU ONE LOCAL’로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