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 2학기 11번째 강의, 이승윤 건국대학교 교수

삶의 모든 것이 디지털로 옮겨가는 대변혁의 시대, 디지털 전환이 불러온 경영 변화와 그에 걸맞는 혁신 전략을 논하는 강연이 열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가 오는 30일 2학기 열한 번째 강연을 공개한다.

이승윤 건국대학교 교수.

이승윤 건국대학교 교수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 교수는 영국 웨일스 대학교에서 소비자 심리학 석사를 졸업하고, 캐나다 맥길 대학교에서 경영학 마케팅 분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글로벌 마케팅 조사 회사인 닐슨(Nielsen)에서 선임 연구원으로 근무하다 현재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 그는 비영리 연구 학술 단체인 디지털마케팅연구소의 디렉터로서 연구활동을 펼치면서, 여러 기업과 기관에서 컨설팅과 강연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입소문을 만드는 SNS의 법칙, 바이럴》 《구글처럼 생각하라》 《공간은 경험이다》 《디지털 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 이 교수는 데이터 기반 고객 마케팅 방법과, 차별화된 1인 콘텐츠 기획의 중요성을 토대로 디지털 혁신 시대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로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 영상이 게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