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 2학기 12번째 강의, 송호연 뤼이드 이사

인공지능을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고 있거나, 기업에서 미래 혁신을 이끌 청년들을 위해 인공지능의 기초 이해와 사업 분야까지 전문가의 요점정리가 담긴 강연이 열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가 오는 7일 2학기 열두 번째 강연을 공개한다.

송호연 뤼이드 이사. 사진=송호연 이사 페이스북.

인공지능 전문가 송호연 뤼이드 이사가 ‘인공지능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송 이사는 카이스트 전산학과·경영과학과 학사와, 카이스트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석사를 졸업했다.

이후 엘게임즈 등 스타트업을 거쳐 카카오 게임사업 부문 데이터 엔지니어, 네이버 AI 엔지니어로 일한 바 있다. 

현재는 인공지능 튜터 산타토익을 개발한 뤼이드(Riiid)와 NFT뱅크의 VP of AIOps(Vice President of AIOps)로, 머신러닝 파이프라인 구축을 총괄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송 이사는 지능형 컴퓨팅 시대에 인터넷으로 보는 AI의 미래와 승리하는 인공지능 전략 수립 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로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 영상이 게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