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데이터 과학 발전, 이 시대의 마케터가 해야 할 일은?
AI·데이터 과학 발전, 이 시대의 마케터가 해야 할 일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 2학기 13번째 강의, 김윤경 어센트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데이터 과학이 발전하면서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도 달라지고 있다. 인공지능의 발전과 검색엔진을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에 접목해야 좋을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가 오는 9일 2학기 마지막 강연을 공개한다.

김윤경 어센트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AI 마케팅 스타트업 어센트코리아의 김윤경 마케팅 본부장이 ‘고객 데이터 기반, 인텐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 본부장은 컴퓨터공학도 출신의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 이화여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인공지능을 전공했다. 이후 미국 미시건 대학교 MBA 과정을 수료하며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 발돋움했다.

이후 그는 SK텔레콤, 존슨앤드존슨, 롯데쇼핑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마케팅 총괄 업무 경험을 쌓았고, 지금은 어센트코리아에서 인텐트 데이터를 중심으로,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김 본부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고객의 관심사와 의도를 파악하는 ‘인텐트 마케팅’을 기반으로, 알짜배기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로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 영상이 게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