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12월 말부터 1월 초 대부분 졸업식...50인 이상 63개교 적용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제주지역 초‧중‧고 졸업식이 참석자 50명 미만으로 축소돼 열린다. 

제주도교육청은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들의 졸업식을 참석자 50명 미만 규모로 축소해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코로나19 대응 각급 학교(기관) 조치 및 안내 사항'을 지난 주 도내 모든 학교에 전달했다. 

도내 학교들은 이번 주부터 수료‧졸업식과 동시에 겨울방학에 들어간다. 특히 초․중학교 대부분은 12월 마지막 주와 1월 첫째 주 사이에 수료‧졸업식과 겨울방학을 시행한다. 

안전한 졸업식을 위해 졸업생 수 50명 이상 학교(초등 27개교, 중등 36개교)는 졸업생 및 최소 학교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교내 방송 등을 활용해 졸업식을 개최한다. 학부모들은 등‧하교에만 동행하고 졸업식에는 참석할 수 없다. 

졸업생 25명 이상~50명 미만 학교(초 25개교, 중 1개교) 졸업식에는 졸업생 50명 미만만 참석할 수 있다. 이 역시 학부모들은 등‧하교에만 동행하고 졸업식에는 참석할 수 없다. 

졸업생 25명 미만 학교(초 61개교, 중 8개교) 졸업식에는 졸업생과 학부모, 재학생 등을 포함해 50명 미만만 참석할 수 있다. 학부모는 1명만 참석할 수 있다. 단, 학부모는 교실에 들어갈 수 없고 학교 내 별도 지정 장소에서 대기한 뒤 졸업식에 참석할 수 있다. 

대부분 초‧중학교는 수료‧졸업식과 동시에 겨울방학으로 들어가 2022년 3월2일에 개학할 예정이다. 고등학교는 학교 여건에 따라 12월 5주부터 겨울방학을 시행해 내년 1월 말 개학과 동시에 수료‧졸업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강정미 도교육청 장학사는“수료‧졸업식과 겨울방학이 안전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개인 방역 수칙 준수와 백신 접종 동참, 다중 이용 시설 출입 자제 등을 지속적으로 주문하고 있다”며“안전사고 예방 대책 수립‧시행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22학년도에도 올해처럼 전면 등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