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도사회적기업협의회 창립…초대회장 고진석
(사)제주도사회적기업협의회 창립…초대회장 고진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도사회적기업협의회는 13일 오후 3시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몬딱가공소에서 회원들과 외빈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제주의소리
사단법인 제주도사회적기업협의회는 13일 오후 3시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몬딱가공소에서 회원들과 외빈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제주의소리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기업협의회가 창립됐다.

사단법인 제주도사회적기업협의회는 13일 오후 3시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몬딱가공소에서 회원들과 외빈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제주도사회적기업협의회는 사단법인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제주도지부를 확대해 도내 전체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균형발전, 사회 양극화 해소를 위해 창립하게 됐다. 

이날 창립총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고진석 발기인대표 인사말,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 축전(서면), 현길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장 축사, 창립기념 토론회 순서로 진행됐다. 

창립기념 토론회에서는 ‘코로나19 시대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기업 당사자조직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1시간 넘게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첫 번째 발제는 대구지역에서 사단법인을 창립해 대구의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사단법인 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 허영철 회장이, 두 번째 발제는 제주의 사회적기업 관련 현안과 제도 문제를 제주도 사회적경제 기본조례와 사회적기업 육성 및 지원조례를 중심으로 이영호 전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제주도지부 회장이 발표했다.

주제발표 후에는 제주도의회 김경미 의원이 좌장을 맡아 현장 토론을 진행됐다. 

2부 창립총회는 정관 제정, 임원 선출, 2022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등의 안건이 처리됐다. 고진석 발기인 대표가 초대 회장으로 선출하는 한편 부회장 1인, 이사 5인, 감사 2인 등 임원진을 꾸렸다.

한편 사회적기업은 취약 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 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이다. 고용노동부 장관의 인증을 받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
사회적기업? 2022-01-17 09:35:15
기준이 뭐냐?
그러면 반사회적 기업은 어디고?
내가 보기엔 주변인물들 보니 그냥 좌파기업인가?
59.***.***.229

돋보기 2022-01-15 14:26:05
제목 수정해 주세요
최대회장=>초대회장
11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