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애 주임

제주은행 직원이 대환대출을 가장한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았다. 주인공은 제주은행 신제주금융센터에 근무하는 변경애 주임.

이날 제주은행에 따르면 지난 12일 50대 여성 A씨가 1600만원을 인출하기 위해 신제주금융센터를 찾았다. 변경애 주임은 A씨에게 돈을 어디에 사용할 지 용도를 물었지만, A씨는 인출 사유가 불명확하고 우물쭈물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상하게 여긴 변경애 주임은 당행 금융사기예방진단표의 내용을 안내했다.

이후 보이스피싱을 확신하고 제주은행 소비자보호실로 A씨를 안내해 경과 사항 등을 상담했다. 

보이스피싱 사기범은 “문의하신 ○○저축은행 추가 대출이 가능하고, 추가 대출 심사 시 빨간불이 들어와서 기존 대출을 상환해야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 금일 3시까지 기존대출 입금 확인되면 추가대출금이 입금 처리 된다. 금일 3시까지 입금하지 않으면 대출 취소에 따른 신용불량자가 되며 즉시 법적조치 취하겠다”고 A씨를 속였다. 

이후 제주은행 직원들은 해당 저축은행과 직접 전화 연결하면서 정상 대출임을 재차 확인시켜줬고, 경찰서까지 대동해 사건 접수를 도왔다.

원은주 제주은행 소비자보호실 실장은 “제주은행은 금융사기 예방 진단표에 따른 정확한 업무, 빠르게 초동 대처, 예방에 그치지 않고 경찰서까지 대동해 접수까지 완벽하게 처리하는 3단계 과정을 통해 보이스 피싱 예방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