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교생 최대 100만 원, 대학(원)생 최대 200만 원 지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7일 공고를 내고 오는 3월 2일부터 25일까지 ‘2022년 제주인재육성 장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장학생은 총 202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초·중·고등학생은 1인당 최대 100만 원,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등록금 범위 내 최대 200만 원이 지원된다. 

신청 장학금 종류는 △성적 우수 학생을 위한 성취 장학금 △경제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희망 장학금 △예·체능 분야에 뛰어난 성과를 보인 학생들을 위한 재능장학금 △농어촌(읍면)지역 고교생을 위한 특별 장학금 등이다. 

신청 자격은 올해 1학기 재학생으로 공고일인 2월 7일 기준 신청자와 보호자가 제주에 1년 이상 주민 등록한 적 있거나 현재 주소를 둔 상태여야 한다. 지난해 제주인재육성 장학생과 휴학생(군복무 휴학 제외) 등은 제외다. 

장학생은 인재육성사업 및 장학생선발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결과는 오는 4월 말께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별적으로도 통지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25일까지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jiles.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장학금 종류에 따른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홈페이지나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이번 장학금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제주의 미래 인재들에게 안정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제주인재육성 장학금을 통해 지난 2001년부터 총 3733명의 학생에게 약 43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이밖에도 지역인재로서 장학생들이 지역과 연계한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 중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