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는 제주는 당분간 비나 눈이 이어지고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등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이날은 동풍이 유입되면서 지형의 영향을 받는 동부와 산지를 중심으로 낮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15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산지에는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 새벽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mm 내외, 산지의 경우 1~3cm 눈이 내려 쌓일 수 있겠다.

모레(16일)는 서해상에서 발달하는 구름대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내리는 비와 더불어 북쪽에서 내려오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게 나타나는 등 춥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2~13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은 반면 내일은 낮 최고기온이 4~8도로 급격히 떨어지겠다. 

모레는 아침 최저기온이 0~2도로 나타나며 출근길 추위가 예상되며 낮 최고기온 역시 4~7도 분포를 보이겠다. 

제주는 낮아진 기온과 함께 강한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내일은 바람이 초속 8~13m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순간풍속 초속 15m 내외로 강하게 불겠다.

모레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짧겠고 기온이 낮은 산지에는 내린 눈이 얼어 등산로나 산간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등산객 안전사고와 교통안전에 주의해야겠다.

해상에는 내일부터 제주도남쪽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초속 9~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내일 밤부터 모레 오후 사이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일시적으로 물결이 낮아지겠으나, 모레 밤부터 다시 바람이 강해지면서 물결이 높아지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