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현재 90명, 산하단체 기관 직원 포함시 100명 넘을 듯...도의원, 의회 직원들도 확진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제주 지역에 빠르게 퍼지면서 공직사회에도 비상이 걸렸다.

17일 제주도와 행정시 등에 따르면 2월1일부터 현재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공직자는 90명이다.

확인되지 않은 산하 기관 직원들까지 더하면 전체 확진자는 100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제주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이처럼 다수의 공직자가 감염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확진자 대부분은 병가를 받아 재택치료에 임하고 있다. 확진자가 늘면서 일부 부서에서는 업무 공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가족 확진자나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자가격리자는 수백 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하루가 다르게 인원이 늘면서 정확한 파악조차 어려운 상황이다.

격리자 상당수는 기존 재택근무 지침에 따라 노트북 등을 지급 받아 집에서 업무를 이어가고 있다. 다만 격리자가 더 늘면 업무 부담도 가중될 수 밖에 없다.

선거를 앞두고 의회에도 비상이 걸렸다. 대선을 앞두고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각 정당마다 방역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어제(16일)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의원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동료 의원들이 줄줄이 자가진단검사를 받는 등 한바탕 소동이 빚어졌다.

교육위 소속 또 다른 의원 한 명도 감염이 의심돼 유전자 증폭검사(PCR) 검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도의회 직원들 중에서도 확진자가 나오면서 의회가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