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제주는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찬 공기가 서해상을 지나면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이날 오후까지 중산간 이상 지역에서는 흐리고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해안지역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후 3시까지 제주도 산지 1~5cm 눈, 중산간 1cm 내외 눈 또는 5mm 미만 비가 예상된다. 해안지역의 경우 0.1cm 미만 눈 날림이나 0.1mm 미만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중산간 이상 도로에는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 속도를 줄이는 등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기온은 내일(24일)까지 평년보다 낮은 추운 날씨를 보이다 모레(25일) 오후부터 차차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3~6도로 예상되며 내일은 아침 최저 영하 1도~1도, 낮 최고 6~9도 분포를 보이겠다. 모레는 아침 최저 1~3도로 나타나다가 낮 최고 10~11도로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다.

제주도는 오늘 오후까지 순간풍속 시속 55km 이상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해상은 오늘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서부해상에 바람이 초속 9~13m/s로 강하게 불겠고 물결이 1.5~2.5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