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제주선대위 “확인된 건만 55건…진심 어린 사과, 막가파식 살포 중단” 촉구

더불어민주당 소속 제주도의회 김태석, 강성의, 송창권 의원 등은 28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분노와 항의의 뜻을 모아 ‘윤석열 임명장’을 반납한다”고 밝혔다.ⓒ제주의소리
더불어민주당 소속 제주도의회 김태석, 강성의, 송창권 의원 등은 28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분노와 항의의 뜻을 모아 ‘윤석열 임명장’을 반납한다”고 밝혔다.ⓒ제주의소리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캠프가 수신자의 동의도 없이 무차별 전송한 ‘윤석열 임명장’으로 인한 파문이 확산되며 고소·고발로 이어질 조짐까지 보이고 있다.

일부는 항의의 뜻으로 ‘윤석열 임명장’ 반납 퍼포먼스를 한 뒤 고소·고발 등의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제주도의회 김태석, 강성의, 송창권 의원 등은 28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분노와 항의의 뜻을 모아 ‘윤석열 임명장’을 반납한다”고 밝혔다.

김태석 의원은 11대 의회 전반기 의장을 지냈고, 강성의 의원은 이재명 제주선대위 수석대변인, 송창권 의원은 조직총괄수석본부장을 맡아 이번 대선전에서 후보자의 ‘입’과 ‘손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재명 제주선대위가 최근 3일간 확인한 본인 동의 없이 살포된 ‘윤석열 임명장’은 55개에 이른다. 이 중에는 일련번호가 같은 경우까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이들은 “윤석열 후보 측은 막가파식 임명장으로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상대 후보 측을 지속적으로 조롱하고 있을뿐 아니라 엉터리 임명장으로 국민을 우롱하고 농락하며 대선을 저질 정치판으로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는 구제불능의 구태정당임을 자인하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이들은 ‘윤석열 임명장’ 수신자들을 대상으로 반납 의사 확인 절차를 거쳐 국민의힘 제주도당에 우편을 통해 임명장을 반납할 계획이다. 이들은 55명으로부터 반납 의사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윤석열 임명장 반납은 마지막 경고의 의미”라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측에 진심 어린 사과와 막가파식 임명장 살포 중단, 진상조사 및 재발 방지 대책 제시를 요구했다.

그러면서 “만약 우리들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사법당국의 수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 처벌을 위한 고소·고발 등의 법적 대응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밝힌다”며 거듭 윤석열 후보 측의 책임있는 답변과 후속 조치를 촉구했다.

한편 국민의힘의 이같은 동의 없는 ‘윤석열 임명장’ 남발은 연초부터 문제가 돼 중앙당 차원에서 재발 방지를 약속했지만, 대선일이 가까워질수록 초박빙 승부가 펼쳐지면서 더욱 극성을 부리고 있다.

하지만 선관위는 “임명장과 함께 알림 메시지만으로는 선거법 위반 소지를 발견할 수 없다”며 사실상 면죄부를 준 상태다. 수신자 동의 없이 전송한 것과 관련한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여부에 대해서는 선관위 관할이 아니라고 선을 긋을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